민원

어디서나민원 처리제

  1. 홈
  2. 민원
  3. 민원안내
  4. 어디서나민원 처리제
어디서나 민원 처리제란?
어디서나 민원 처리제는 타기관 및 타지역의 민원서류를 발급받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전화, 방문,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상민원

  • 120종(온라인가능 52종) 다운로드 미리보기
  • 120종 파일의 취급민원종류 및 신청방법(별표1) / 18종 파일의 농협 접수·교부가 가능한 민원사무(별표2) / 위임장 및 신청서(별지 제2호서식)

신청기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민원발급기관, 농협중앙회(일부), 새마을금고(일부)

신청방법

  • [상단 파일의 별표1 : 취급민원종류 및 신청방법]을 참조해주세요
  • 전화(팩스)신청 가능 민원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 등록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등 총 13종
    (상단파일의 별표1 참조)

인터넷 신청인 유의사항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일 경우 방문수령 외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방문수령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세요.

처리시간

즉결민원 3시간(단,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8시간)

주의신청인의 신분확인 필요한 민원은 전화신청 제외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과 민원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266
  • 최종수정일 2023.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