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송달 신청안내
- 민원
- 편리한 지방세
- 알아두면 편리한 제도
이용안내
-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한 고지서를 전자사서함, 이메일 및 다양한 모바일앱으로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및 해지는 신청서를 접수한 다음 달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 신청하신 이메일로 고지서가 도달되지 않는 경우 스팸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모바일앱으로 신청한 경우에도 전자사서함에서 고지서 조회 가능합니다.
- 고지서 전자송달은 부과월에 발송됩니다.(납기가 지난 체납자료에 대해서는 다시 발송하지 않습니다.)
- 모바일앱고지 전자송달을 해지신청 하실 경우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모바일앱고지 전자송달 서비스가 일괄 해지 신청됩니다.
- 전자사서함, 이메일 전자송달 신청은 스마트위택스에서도 가능합니다.
신청세목
이용혜택
- 전자송달 신청시 고지서1장당 800원 세액공제
유의사항
- 전자송달 신청 시 종이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단, 지자체에 따라 병행 발송될 수 있습니다.)
- 전자사서함 전자송달신청의 경우 별도 안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국민비서 및 전자고지알림 신청이 없는 2024년 1월 31일 이전 신청자의 경우 안내메일 발송)
- 이메일 신청의 경우 현재 보조 이메일로 추가 송달하지 않습니다.
이용방법
위택스: 위택스(www.wetax.go.kr)로그인 → 신청→전자송달 신청·해지
간편결제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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