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제안방

  1. 홈
  2. 참여·소통
  3. 공감제안방
공감제안놀이터 상세페이지 - 공감참여기간, 제안자로 나타낸표입니다.
부서공유 공감수0
내촌면 하천보 물고기 어도 복원 사업
공감참여기간 ~ 제안자 **
항상 홍천군 발전을 위해서 고생하시는 군수님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내촌에서 40여년을 살고 있는 내촌면민입니다.
그리고 몇해전 부터는 부모님댁 옆에다 전원주택을 짖고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 옴기는 직장의 특성상 출퇴근에 바쁘다는 이유로 내촌면 발전에 크게 기여하지는 못하였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건의를 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마침 출퇴근하면서 현수막으로 우리마을 사업아이디어 제안? 이라는 현수막을 보고 기억하고 있다가 이렇게 시간을 내어 내촌면 아니 홍천군 발전에 작은 도움이 될까하고 아이디어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아이디어라고 하기 보다는 좀 더 마을을 발전 시켜 보겠다는 취지의 생각에서 제가 생각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내촌면은 홍천강으로 흐르는 아주 커다란 하천을 보유하고 있는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헌대 농수로에 물을 대기 위한 보들이 약 6개 정도가 강을 막고 있습니다.
농사를 업으로 사는 내촌면 농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 분명 합니다.
제가 농수로를 위한 보를 없애자고 하는 것이 아니고 농수로가 6개 있지만 어느 한곳도 자연생태계를 지켜줄 어도가 확보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도가 확보되야 하류의 물고기들이 상류로 올라오고 상류에서 또 하류로 내려가며 자연적 순회를 하는게 자연의 이치인대 내촌면 답풍리에 위치한 요즘도 보기 드문 아주 높은 첫번째보가 물고기들의 큰장벽입니다.
이 보 장벽을 기점으로 5개의 보들이 더 있는대 이곳들도 물고기들을 위한 어도가 없습니다.
물론 있는곳이 있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조차도 제 기능을 할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있는대 어느 누구 하나 관심있게 보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 드리고 싶은 의견은 내촌면을 필두로 해서 농수로에 물을 대기 위한 보에 어도사업을 실시하여 물고기가 자연스럽게 하류와 상류를 오갈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사업이 시작되고 난뒤 대한민국의 토종 물고기인 쏘가리나 메기 장어등의 치어를 방류하여 단양 쏘가리 낚시대회 처럼 주변 환경을 이용한 낚시 축제의 장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낚시 인구가 얼마나 많은지는 제가 설명 하지 않아도 잘 아실껍니다.
좋은 자연환경을 보호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연환경도 지키면서 마을사람들도 함께 살아 갈수 있는 그런 좋은 축제의 지역으로 만들어 가는 것도 좋겠다 싶습니다.
정말 내촌면 처럼 좋은 자연적 환경을 두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이것 또한 낙후되어 가는 내촌면을 두번 죽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낚시 축제는 차후에 진행한다고 해도 일단 어도가 확보되어 자유롭게 물고기들이 활발하게 헤엄치는 모습이 보고 싶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도 성공적이지만 내촌면의 천혜자연환경을 이용한 산업도 저는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1. 홍천군 내촌면에 위치한 하천보에 어도공사를 진행해 주세요.
2. 어도공사가 잘 되어 물고기들이 상류와 하류를 잘 다닐수 있게 된다면 다음 사업으로는 내촌면 쏘가리 낚시대회를 개최 해보는 것도 첫번째 사업과 연계가 되는 사업인것 같습니다.(누차 말씀드리지만 어도 사업이 더 우선이라고 생각듭니다.)
두서없이 글을 남겼지만 제 진심이 담긴글이라서 아마도 잘 이해해 주셨을꺼라 믿습니다.
바쁜 군정일에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현재 0개의 공감댓글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