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제안방

  1. 홈
  2. 참여·소통
  3. 공감제안방
공감제안놀이터 상세페이지 - 공감참여기간, 제안자로 나타낸표입니다.
부서답변 완료 공감수2
청년 일자리 제공
공감참여기간 ~ 제안자 고**
홍천군의 인구 대다수는 노인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청년들도 강원도를 벗어나지 않게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주세요
예를 들어 가리산레포츠파크 같은 군에서 운영하는 시설을
외주를 주기 보다는 군 자체에서 운영 하며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방문 했던 경험이 있는데
홍천군 시설이지만 직원 들 중 홍천 지역에 거주 하는 분들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홍천군에서 적극적으로 운영 해 나가며 직원을 채용 하면 홍천군 관내 청년들에게도 좋은 일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홍천을 떠나지 않게끔 청년일자리에도 힘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서답변 : 기획감사담당관
1. 안녕하십니까. 홍천군 발전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제안을 주신데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은 '청년 일자리 조성'과 관련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3. 귀하의 제안에 대한 검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재, 홍천군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하여 청년창업자에 대하여 임대료 및 시설개선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하여 청년창업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홍천거주 청년이 관내 소재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6개월 이상 근속 시 직접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을 계획 중에 있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군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 중에 있습니다. 군민의 다양한 일자리 방안, 의견을 모색하여 홍천군 특성에 맞는 청년 일자리를 발굴하여 공공일자리 사업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나. 홍천군 가리산레포츠파크는 민간위탁시설(하강시설 및 고공 체험시설이 존재하여 인명사고 예방 및 시설 유지보수의 전문성 등을 감안)로, 채용자 중 약 50%가 홍천군 거주자인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향 후 신규 채용 시 홍천군민이 채용될 수 있도록 추진 하겠습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 홍천군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정책담당(033-430-2037)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2개의 공감댓글이 있습니다.

  • 고**
    공감합니다.
  • 최**
    공감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