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제안방

  1. 홈
  2. 참여·소통
  3. 공감제안방
공감제안놀이터 상세페이지 - 공감참여기간, 제안자로 나타낸표입니다.
부서답변 완료 공감수1
홍천 어린이 치과
공감참여기간 ~ 제안자 이**
홍천에는 대략 6살이하에 어린이는 춘천으로 치과를 다녀야 하는데 지금 코로나로 인해 자차가 없으시거나 운전을 못 해서 대중교통으로 가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어린이 치과는 예약제라 예약이 불가능해 평일에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시점에서 가야하니 엄마들도불안해합니다
그래서 코로나가 끝날 때까지만 제한 드리고자 합니다
제한 1.
어린이 전문 치과 선생님이 1주일에 세 번정도 홍천에 방문해서 진료
제한 2.
지정된 차(택시. 일자리를 잃으신 자차있으신 분(칸막이 설치 ㆍ왕복 요금은 예약제로 계좌이체를 보냄)로 다녀오는 시스템
엄마와 아이가 마음 편히 진료볼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부서답변 : 보건소
1. 홍천군 발전에 관심가져 주시고 소중한 제안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1) 어린이 전문 치과선생님 주3회 운영
2) 치과 이용시 지정된 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어린이 전문 치과선생님 주3회 운영」관련하여 홍천군 치과의사회와 협의한 바, 그동안 홍천군치과의사회 에서도 소아치과를 유치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지원하는 소아치과 전문의가 없어 현재는 인근 타지역 소아치과로 안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 어린이를 전문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과의료기관이 개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치과이용시 지정된 차」제안 건은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택시운송조합이 재정상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사회적거리두기로 운행하고 있는 대중교통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현재 군에서 “희망택시” 가 관내 대중교통 소외지역, 농어촌 버스 미운행 지역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업무는 홍천군청 도시교통과에서 담당하고 있으니 보내주신 제안을 해당부서로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다. 또한 홍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는 예방중심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과 취약계층 및 장애인을 위한 구강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프로그램 중 체험형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불소도포, 구강내 세균관찰, 올바른 칫솔질 배우기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홍보 부탁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홍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자(033-430-405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1개의 공감댓글이 있습니다.

  • 이**
    글 수정이 안 되서 제한이 아닌 제안이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