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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부서 | 기획감사실 | 등록일자 | 2009-0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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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홍천, “주민등록·인감 문자서비스” 신청하세요! | ||
홍천군에서는 최근 휴대폰 사용자의 급속한 증가와 휴대전화를 이용
한 모바일 콘텐츠 활용증가 추세에 따라 주민등록과 인감증명을 본인 또는 제3자가 신고하거나 증명서 발급을 신청한 경우 처리결과를 핸드폰SMS 문자서비스로 당사자에게 알려주는 민원시책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군의 핸드폰SMS 문자서비스 통보대상 민원은 주민등록 신규등록, 말소, 전입, 정정신고, 등·초본 발급,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분실, 교부사항과 인감 신규 및 변경신고, 인감해지신청, 인감 본인·대리 발급의 건이다. 이번 문자서비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관내에 있는 분으로서 군청,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 이번 주민등록·인감 문자서비스 제도가 정착이 되면 앞으로 민원인의 주민등록·인감사고로 인한 재산적, 신용적 피해사항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 고 말했다. 【 문의전화 : 민원봉사과 민원담당 033-430-23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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