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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부서 기획감사실 등록일자 2016-01-22
제목 홍천군, 2016년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 운영
홍천군, 2016년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 운영

  홍천군은 민원창구 이용이 어려운 장애 1,2급, 임산부, 독거노인 등 5,500여명을 대상으로 1월부터 전화 한통으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를 운영한다.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는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가 전화로 민원서류를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나 집배원이 배달하여 늦어도 다음 날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민원서비스이다.

전화로 신청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장애인 증명,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등 총 28종으로 주소지와 배달지가 같은 경우 접수하며, 담당공무원이나 집배원이 전달 시 주민등록증이나 복지카드 등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교부하게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배달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독거노인, 임산부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배려를 실천하는 맞춤형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불어 나누는 복지실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문의전화 : 홍천군 종합민원실 민원관리담당 033-430-22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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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홍보팀
  • 전화번호 033-430-2021
  • 최종수정일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