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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상세보기 -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접수부서, 전화번호, 업무내용, 처리기간,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절차, 심사기준, 구비서류, 관련법규, 기타사항, 서식파일 정보제공
민원사무명 질의·건의
처리부서 공통
최종 수정일 2023.10.31
전화번호 033-430-2265, 2367
민원사무 내용 ○ (질의) 법령·제도·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민원
○ (건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처리절차 ① 민원신청 접수(민원과->처리부서) ⇒ ② 처리부서 내용검토(필요시 현장확인, 민원인 방문 등)및 결재 ⇒ ③ 처리부서 결과 통보
구비서류 1. 질의(건의)서 : 특정한 서식 없고 민원인이 편리한 대로 작성, 참고자료1부(참고자료가 있는 경우)
2. 다수인 관련 민원의 경우에는 연명부(원본)
제출처 민원과(민원정책팀)
처리기간 14일(단순질의 7일)
수수료 없음
기타비용
심사기준
처리요령 및 유의사항 ○ 3명 이상의 민원인이 대표자를 정하지 아니하고 같은 민원문서를 연명으로 제출한 경우 일정한 기간 내에 대표자를 선정하여 통보
관련법규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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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과 민원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263
  • 최종수정일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