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이디어제안

  1. 홈
  2. 참여·소통
  3. 국민신문고 제안
  4. (구)아이디어제안
참여소통>(구)아이디어제안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홍천강에,은어떼,참게,가 많이잡히는날!,홍천군은부자된다!
내용 홍천군에는 천혜의 자원,홍천강이 있다, 이홍천강을 자원화하여, 홍천지역주민들의 이익창출을위하여,중,장기적인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 홍천군은 수도권에 있고, 천혜의자원,홍천강이 있기에, 홍천강의 이용효율성을, 극대화시켜,홍천광광산업을발전시킬 필요가있다. 이런점에서 친환경산업, 환경보존산업으로홍천강에 값비싼 어종, 참게산업, 은어산업,쏘가리등을, 지역특성산업으로, 연구하고,개발하여, 관광산업화 할필요가있다. 소비처가 수도권인구 2000만며이고, 이수도권인구전체가, 홍천군의 관광자원이 될수있도록, 홍천강에, 홍천강가에, 참게종묘육성장이필요하고, 은어치어 생산장이 필요하고,쏘가리치어 육성장이 절대 필요하다. 홍천군청은, 홍천강내수면산업발전을 위해,많은투자와연구을 해야하고, 지역주민들에게,이정보을알리고, 함께 육성발전 시켜야한다.참고자료.
참게 치어 21만3000미 방류
김포시, 어족자원 회복 어민 소득 향상




김포시는 지난 16일 고촌면 전호리 한강지선(백마도)에서 시 경제생활국장을 비롯한 한강어촌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어장에서 양식한 참게 치어(1㎝ 내외) 21만3000미를 한강에 방류했다.
이날 방류된 참게 치어는 사업비 7000만원을 들여 경기도 관내 입찰을 통해 양촌면 학운리에 소재한 양촌배양장에서 납품받은 우량 종묘이다.
시는 방류시 기온이 고온일 경우 일부 폐사하는 사례가 있어 기온이 낮은 오전시간에 산소를 공급하며 수송해 한 마리의 치어폐사 없이 방류를 무사히 마쳤다.
이번에 방류된 참게 치어는 약 2~3년 후에는 성어로 성장해 어업인 소득 증대와 함께 한강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오는 8월 초 45만6000미의 황복을 추가로 방류해 점점 고갈되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경제성 있고 형질이 우수한 어종을 육성·발굴하는 등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금강. 전체을 목장화 할 계획을 가지고있다.
지역주민들, 농촌의 부수입, 산업화을 위해, 개천, 하천,강을 자원화하여, 관광, 산업,지역발전을 시키고 있다

참게양식 국내 최대 규모, 까치내 기적이뤄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맑고 깨끗한 자원을 활용하여 부단한 스스로의 연구 노력으로 멸종위기에 있는 금강참게 양식에 성공한, 국내 최대규모의 양식장 충청수산, 금강참게장을 개발하여 청와대 진상품으로 인기를 끄는 등 참게양식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명노환 대표(56).
금강전역의 환경을 살리고 참게를 키우는 금강참게목장화 사업을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