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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과 박혜진 주무관 칭찬합니다!!
작성자 : 장중근
내용 저는 준정부기관인 건설기계안전관리원 차장입니다.

저희 관할 구역에는 총 12개의 관청이 있습니다.

십수년간 관청과 업무 협조를 하며, 이렇게 좋고 적극행정의 표본이 된 분은 처음

보았기에 이렇게 글까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관리원 내부적 업무상 오류로 민원이 홍천군청 건설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주무관님들 처럼 저희도 민원과 행정이 주 업무이다보니 타 기관의 민원이 번거롭고

심지어 악성 민원을 받으면, 심리적으로 기분이 안좋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지금껏 모든 관청에서는 이런 민원이 발생시 빨리 처리해달라며, 짜증스러운 전화를

받은 적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박혜진 주무관님은 그 어떤 분들과도 달랐습니다.

저희 관리원의 입장을 십분 이해해주시고, 홍천군청에 들어온 민원이기에 본인의 일

처럼 법령집도 찾고, 방법도 찾아 민원인을 응대하여 처리해주셨습니다.

타부서, 혹은 타 기관의 업무라 생각되며, 전화번호 안내를 해주는 것이 대부분일텐데

박혜진 주무관님의 민원응대로 민원인은 신속한 업무처리를 받으실 수 있으셨으며,

저희 관리원 입장에서는 상황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해주셔서 큰 민원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적극행정이란 것이 이런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하였고,

저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을 전파하고, 지금껏 해온 우리들의 행정 및 민원 응대법에 대한 반성과 고찰을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금껏 근무하며, 느껴본적도 생각해본적도 없는 응대 방식과 민원처리에 유사업무를

하는 입장에서 너무 감동적이였고,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방법이 없어 게시판을 찾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며, 저희 관리원에서도 이 사례를 교육자료로 남겨 교육할 예정입니다.

박혜진 주무관님, 너무 감사드리며 하시는 일 항상 건승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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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