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홈
  2. 참여마당
  3. 자유게시판
참여마당>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귀농귀촌에 대해서~~
작성자 : 배준희
내용 안녕하세요?
50대 중반의 귀로에서 이젠 도시 생활을 접고 전원생활을 해보려고 합니다.
2개월 가까이 강원도 충청도 경기도를 돌면서 마땅한 곳을 찾는중입니다.
여러 군데를 다니던중 홍천 내면에 있는 한곳이 저희 마음에 오래도록 그곳의 풍경이 남아있고 여운이 있어서 80% 이상은 저희 부부가 결정을 내렸다고 봅니다.

문제는 귀농 귀촌을 준비하면서 여러가지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저희도 강원도에서 농부의 자식들로 자랐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옛 정취나 정이 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런 것들이 많이 사라지고 외부인들의 정착으로 민심도 에전과 다르기 때문에 막상 정착하려 보면은 힘든점이 많다고 합니다.

이젠 남은 생을 홍천에서 보내야 한다고 결심을 굳히게 된다면 많은 부분을 확인하고 준비 해야 할것 같아서 이렇게 문을 두드려 봅니다.

저희가 마련하려고 하는곳은 내면쪽 계곡이 있는곳인데 전에 분들이 캠핑장으로 사용을 하셨는지 물건들이 남아 있었는데 집도 수리가 필요하고 캠핑장 같이 저희도 수익을 창출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으며 또 귀농귀촌 했을때 홍천군에서 어떤 혜택이나 또는 준비 하는과정에 서류상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이 될만한 정보등을 주실수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도로부분에 대해서도 홍천군에서 건의하면 그 부분도 어느정도 반영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희들은 홍천에 정착하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또 홍천을 알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나름대로 이것 저것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1. 귀농귀촌 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이나 준비과정

2. 시설 관리나 법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에서 공사하기

3. 서류상 진출입로나 문제가 되는 부분을 알고 싶고요

4. 귀농할 경우 정부나 군에서 지원하는 부분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4153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