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홈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알림마당>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무선원격검침에 대한 이의 제기
작성자 : 김희철
내용
안녕하십니까?
맑은물 공급에 애쓰시는 귀 사업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화촌면에 거주하는 수용가 입니다.
금번 11월 상수도 사용량에 대해 12월 5일 귀 사업소의 담당자로 부터 전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의 집은 매월 상수도 사용량이 일만원 안밖으로 수도요금이 부과되고
있었는데 지난 11월 달에는 일십만원 넘게 수도를 사용하였으니 옥내 누수를 확인해 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일날 저녁 옥내의 수도꼭지를 모두 잠근후 누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도계량기를
확인 해본 결과 수도계량기의 디지털 계기가 표시되지 않는 고장상태 였습니다.
물론 누수여부는 확인 할 수 없었으므로 저는 담당자에게 전화로 상황설명을 하였습니다.

익일날 사업소에서 수도계량기를 교체하였고 저의 집은 누수가 되지 않는 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11월 사용량에 대해서는 원격검침이 전자식으로 이루워져 사용량의 내용이 정당하고 수도요금을 납부해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여기에서 분쟁의 소지가 있습니다.
수도사용량에 대하여 제가 납득하기 위해서는 저의 집이 현재 누수상태이여야 하고 또한,
수도계량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어 사용량에 대한 정확한 누적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저희집에 출장오신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드렸더니 고장난 수도계량기의
이상유무를 시험청구하여야 구제 받을 수 있다고 안내를 해 주시면서 시험청구에 사용되는 비용을 제가 납부해야 한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황당하고 부당한 처사라고 사료됩니다. 앞서서도 거론된 것처럼 저의 집은 매월
수도사용량이 일만원 안밖이 였다는 점, 또 옥내누수는 없었다는 점, 수도계량기의 고장이 있었다는 점 모든 정황이 수도사용량 검침에 문제점이 있어보이는데 해결을 위해서는
수용가의 부담으로 수도계량기의 이상유무를 청구해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어보이는 행정처분이라고 느껴집니다.
금번 사안에 대해 빠른 시일내에 제가 이해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귀 사업소의 자료를 요청합니다.




파일
댓글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
  • 전화번호 033-430-4240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