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생명건강과학관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체험공간, 홍천생명건강과학관
강원 영서내륙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자랑하는 홍천은 군 전체의 87%가 오염되지 않은 산지로 형성되어 온 국민의 휴양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이렇듯 맑고 깨끗한 물과 계곡, 푸른 산 등 소중한 청정자연 환경 속에서 인간과 자연이 함께 호흡하는 ‘생명·건강산업의 메카’ 로 거듭나고 있는 홍천의 생명건강과학관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자.
생명·건강을 테마로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에 지난 2008년 9월 25일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홍천 생명건강과학관은 물과 생명, 자연과 시간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주요 전시내용은 과학관 입구로부터 물에서 시작된 생명과 홍천강줄기 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제1전시실에는 세포로 만들어진 몸, 유전공학의 실제, 인체구조, 몸의 사령탑 뇌, 병아리 부화과정 등이 전시돼 있다.
제2전시실에는 생활과 질병의 이해, 자연에서의 치유, 행복한 노후, 관내에서 재배되는 약재 등이 전시돼 있다. 특히, 4D영상관은 입체적인 애니메이션을 강조한 기존의 3D영상에 화면속의 바람과 물 등을 직접 몸으로 느낀다는 기분이 들도록 기능을 추가, 인체탐험을 주제로 펼쳐지는 영상을 선보여 놀라운 신비로움과 함께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홍천 생명건강과학관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인간의 생명·건강에 대한 체험과 학습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특성화된 생명·건강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장이 되어 나아가 홍천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건강산업의 메카로써 지역발전의 전기 마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하여 8월 26일까지 우주탐험전 기획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우주탐험전시회는 소유즈로켓 분리, 우주왕복선 등 과학전시와 에어로켓발사, 로봇팔, 로켓에어본 바운스 등 우주체험존을 마련하고 풍선 헬리콥터, 글라이더 만들기, 로켓만들기 등 우주의 신비도 직접 체험할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방학을 맞아 특별한 체험학습을 원한다면 이번 우주탐험전시회를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