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아름다운 팔봉산

8개의 봉우리가 있는 홍천의 명산 팔봉산

홍천 팔봉산 봉우리에 올라
홍천을 바라보다

강원 홍천군 서면 팔봉리에 자리한 팔봉산은 암릉미가 빼어난 산행지다. 여덟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발 327.4m의 산은 뒷모습을 살포시 감춘 채 북한강의 지류인 홍천강에 삼면을 내맡긴 형상으로 아름다운 수석과 함께 아기자기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기암과 절벽사이로 등산로가 있어 봉우리에 오르며 한폭의 그림같은 홍천강의 맑은 물과 백사장 그리고 홍천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다.

팔봉산

크고 작은 여덟 봉우리가 팔짱 낀 8형제처럼 이어진 아름다운 자태의 팔봉산은 숲 사이로 뾰족뾰족 솟은 암벽과 기암괴석, 굽이굽이 감도는 홍천강의 맑은 물줄기가 한데 어울린 정경은 한 폭의 동양화처럼 수려하다.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팔봉산은 8개의 봉우리들이 험준하게 솟아 있어 얕잡아 볼 수 없는 산이다.
초심자들은 산 높이가 낮은 것에 자신을 갖고 오르다가 대부분 중턱에서 한숨을 내쉬며 후회하는 산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나 세미클라이밍 과정을 거치듯 힘겹게 오르내려야 하는 가파른 바윗길은 정상 정복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홍천강에서는

쏘가리, 동자개(빠가사리), 참마자, 누치 등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여름철이면 등산과 낚시를 병행하려는 나들이객들로 북적인다.

길이 143km로, 서석면 생곡리에서 발원하여 군 중앙부를 동서쪽으로 흐르다가 청평호를 흘러드는 홍천강, 여름철 한가로이 낚시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이곳만큼 좋은 곳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