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타사 농촌테마공원을 거닐다

수타사 농촌테마공원

‘물과 흐름’을 주제로 한 테마형 특화시설,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을 거닐다

홍천지역 최대 관광지라는 잇점을 활용해 ‘물과 흐름’이라는 주제로 한 테마형 특화시설로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과 수변자연경관 등이 어우러져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입니다. 농촌체험과 관광이 하나로! 한 공간에서 농촌의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 주변 관광지와 체험마을에서 특별하고도 아름다운 추억은 물론 편안한 휴식까지 누릴수 있는 곳으로 지금 떠나보세요.

수타사 농촌테마파크를 다녀오기 위해 홍천읍에서 오룡터널을 통과하여 덕치리로 향합니다. 수타사와 녹음이 어우러진 경관은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노루목교를 건너 주차장에 주차하고 수타사 농촌테마파크로 들어서 안내도를 살펴보며 공원의 구성과 내용을 봅니다. 이정표를 따라 관광홍보관을 둘러보기로 합니다.

12간지열주잔디광장

홍천관광홍보관 앞쪽에는 거대한 #12간지열주잔디광장 이 만들어져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12간지 는 자(子 쥐), 축(丑 소), 인(寅 호랑이), 묘(卯 토끼), 진(辰 용), 사(巳 뱀), 오(午 말), 미(未 양), 신(申 원숭이), 유(酉 닭), 술(戌 개), 해(亥 돼지) 등 12지신상을 거대한 기둥에 새겨 놓았는데 이런 12간지는 예로부터 농사짓는 적당한 시기를 선정하는 농사에도 활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전통의 세시풍속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홍천천년 : 녹색미래관 홍천천년 : 녹색미래관

홍천천년 : 녹색미래관은 홍천의 5대 명품인 쌀, 잣, 인삼, 찰옥수수, 한우에 관련된 것을 전시해 놓았고 홍천의 사계절 영상을 볼 수 있어 홍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홍천 명품 그리고 농촌이야기

자연이란 스스로 이루어지거나 생겨난 산·강·바다·초목·동물 등의 존재, 또는 그것들이 이루는 환경입니다. 그렇다면 홍천은 자연입니다.

홍천은 자연환경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홍천입니다. 자연 홍천에는 ‘명품’이 있습니다.

홍천 쌀, 늘푸름 홍천한우, 홍천 찰옥수수, 6년근 홍천인삼, 홍천 잣이 홍천의 명품입니다. 홍천의 자연 없이는 명품이 될 수 없는 것들입니다. 홍천 명품은 홍천 천 년 역사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홍천의 천 년 농촌 이야기와 홍천 명품 이야기는 하나입니다.

홍천천년 : 녹색미래관

그 외에도 홍천9경, 홍천명산, 홍천휴양림 & 약수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시하고 있어 홍천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홍천천년 : 녹색미래관
농특산물판매장

농특산물판매장

관광홍보관에서 나오면 농특산물판매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홍천의 명품뿐만아니라 홍천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가공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홍천 농특산물을 한 눈에 접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