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센터소개
  2. 인사말

인사말

다함께 소통·화합·성장하는 도시재생놀이터 홍천

큰 나라 홍천에서 인사드립니다.
 
도시재생 사업은 긴 호흡으로 주민여러분과 함께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의 특성상 함께 해주시는 주민여러분은 보람과 희망에서 피동적 반복의 역습에 시달리며 어느 순간부터 회의와 힘겨움을 토로하십니다. 초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셨던 분들은 사업의 선정과 세부 계획의 확정과정에서 사업 대상지에서 배제 되거나 또는 다른 이유로 참여를 계속하시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동안 도시발전의 풀뿌리 역할을 해주신 한분 한분께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저희 센터는 늘 행정과 현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며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주민이 지치면 재생 사업은 실패하고 상처만 남게 됩니다. 나와 달라, 교육받아라, 참석해 달라, 바쁜 생업에 일상적 요구와 동원은 서로를 힘들게 합니다.
지금 이순간도 우리는 좀 더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기 위한 작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도시재생이 지역경제활성화란 큰 대의는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피부로 느끼는 일상의 행복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그 기반 위에 경제부흥을 이끄는 것이지 내 삶이 지금보다 못하다면 재생사업의 의미는 퇴색될 수밖에 없습니다이로 인한 재정의 낭비와 시민력의 퇴보는 도시재생사업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지점입니다.

 
도시재건의 결기로 응집하면 천지는 개벽합니다. 도시재생이 응집력을 키우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엉뚱한 몽상가 깨어있는 혁신가가 되어 도시재건에 나설 핵심 사업을 발굴하고 군민여러분의 응원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홍천군민 여러분께서 큰 스승으로 나서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성운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성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