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1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3~4명의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교육 전에 혈압‧혈당 검사를 해드리고 맞춤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과 식사관리 요법에 대해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 운영을 위해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지’에 ‘코로나 팬데믹시대에 지역사회 기반의 YouTube 비대면 자가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고혈압 환자의 만족도’ 논문 게재
김춘배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장과 팀장, 팀원들이 참여하여 작성한 논문이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유튜브에 교육영상 자료를 업로드하여 고혈압‧당뇨병 비대면 교육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이를 활용한 교육 평가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대한 효과 평가를 거쳐 논문까지 발표한 곳은 전국 19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중 홍천군이 유일합니다.
저희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