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5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고 검사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도하였습니다.
질환에 대한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스트레칭 기구를 활용한 스트레칭 실습도 해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안심경로당 워크북을 활용한 비대면 고혈압 교육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교육의 어려움과 모바일 동영상 시청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손쉽게 고혈압 교육을 배워보실 수 있도록 ‘고혈압 워크북’책자를 활용한 비대면 전화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워크북 책자를 통해 스티커 붙이기, 글씨 따라서 색칠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삼삼한 요리교실
고혈압과 당뇨병의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곤약을 활용한 “곤약 샐러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교실을 통해서 저염식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직접 저염식 요리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고혈압·당뇨병 교육자료 영상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고당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댁으로 질환 관련 교육책자와 운동포스터, 건강관리 물품을 받고 자율적인 학습 및 건강관리가 가능합니다.
저희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 최근 당뇨병 운동편이 새롭게 업로드 되었습니다. 저희 교육 영상과 온라인 고당클래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