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11월 센터활동
내용 ◈ 대한고혈압학회 Hypertension Seoul 2020, 제 53회 추계학술대회
‘국민건강보험 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노인 고혈압 환자의 약물순응도 향상을 위한 지역기반 만성질환 관리사업’이라는 주제로 대한고혈압학회 제 53회 추계학술대회에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대유행이 지속되면서 기존에 진행하였던 센터에서의 대면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저희 센터에서는 꾸준한 고혈압·당뇨병 질환 관리를 위해 교육책자를 비롯한 여러 가지 건강관리 키트를 택배로 보내드리는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장소 제약 없이 손쉽고 편하게 건강관리 할 수 있어 기존에 직장에 있어 상설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웠던 질환자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혈관이 알고싶다’ 심뇌혈관질환
저희 센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서는 고혈압·당뇨병 질환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정보 컨텐츠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심장정지 등 심장질환, 뇌졸중 등 뇌혈관질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 사망원인 중 심뇌혈관질환의 비율은 23.3%로 약 4분의 1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
‘혈관이 알고싶다’채널에서 심근경색과 뇌졸중에 대한 영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심근경색과 뇌졸중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에 ‘혈관이 알고싶다’ 채널을 검색하시거나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바로 심근경색·뇌졸중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