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08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지속되면서 지역사회의 감염 예방을 위한
기본 소독 지침을 준수하면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소규모 예약제로 꾸준히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석하시는 대상자분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및 콜레스테롤 또는 당화혈색소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상담도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8월 광복절 연휴가 지나고 전국적으로 코로나가 다시 확산이
되면서 8월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상설교육을 잠정 중단하였습니다.
비록 대면교육은 중단되었지만 홍천군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서 고혈압과 관련된 건강정보를 꾸준히 업로드 하여 지속적인 교육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고혈압 시리즈를 거쳐 ‘혈관이 알고싶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당뇨병 시리즈~!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편하게 당뇨병에 대해서 배우실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시거나 유튜브에 ‘혈관이 알고싶다’를 검색해보세요~)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당뇨발 합병증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발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에 대한 간단한 이론 복습과 발 운동, 마사지까지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요리교실
고혈압과 당뇨병의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더운 여름철 음식 관리 방법뿐만 아니라 저염식이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번 달 요리교실에서는 ‘삼색 샌드위치’를 다 같이 만들어보았는데요~ 저희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 삼색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업로드 하였으니 영상 시청하시고 손쉽게 만들어보세요.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