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9년 11월 센터활동 Ⅱ
내용 ♣ 안심경로당 혈압측정법 교육
- 어르신들의 심뇌혈관질환 관리 중심지로 형성한 ‘안심경로당’이 확대됨에 따라 새로 선정된 건강한 혈관지킴이 어르신들을 모시고 정기적인 혈압측정의 중요성,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였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삼삼한 요리교실
- 정기적인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맞춤형 건강상담을 해 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또한, 상설교육 이수자 분들을 대상으로 저염, 저열량 식이의 중요성 및 실생활 이용가능한 저염식을 직접 만들어보시는 ‘삼삼한 요리교실’도 진행하였습니다.

♣ 2019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하반기 지역운영위원회
- 2020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2019년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전국대회가 대구광역시 엑스코 인터불고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발전대회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열정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의 발전방향을 협력기관과 논의하는 지역운영위원회도 진행되었습니다. 바쁘신 중에 참석하여 본 사업에 대한 많은 조언을 해주신 의사회, 약사회 및 건강보험공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가나 유하스 대학 초청연수
- 아프리카 가나 지역의 보건 및 간호 대학교인 유하스 대학의 교수진이 방문하여 홍천군 보건소, 보건지소를 비롯한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 안심경로당 및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많은 사업들을 둘러보고 한국과 아프리카 가나 지역의 일차의료 상황을 비교, 발전방향을 함께 토론하는 연수가 있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