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10월 센터활동Ⅰ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올해 마지막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 레드써클 캠페인을 다녀왔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상담을 진행하였는데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순조롭게 잘 마치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운동 꾸준히 하시고 제 때 제 시간에 골고루 식사 하시면서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직장인 캠페인을 참여 하면서 내 혈압과 혈당 수치를 알고 있는지에 대한 스티커 붙여보기 및 캠페인 만족도에 대한 설문지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대다수의 참여자 분들이 내 혈압 혈당 수치를 알고 있다고 응답해 주셨고 건강 행태면에서도 대부분 정상 혈압 혈당을 유지하면서 운동 관리도 잘 하고 계셨습니다. 다만 금연에 성공하지 못하시거나 담배 끊을 계획만 세우셨던 분들은 올해가 다 가기 전에 금연에 다시 한 번 도전해 보시고 성공하시길 권유해 드리고 왔습니다.

-삼삼한 요리교실
고혈압과 당뇨병 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와 오늘의 레시피인 다시마 쌈 말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야채와 닭가슴살을 품은 다시마의 맛이 싱싱하고 풍성한 식감을 자랑하였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오늘도 건강한 혈압 혈당 유지하시고 저염식 식생활로 내 가족까지 건강해지는 풍요로운 식탁 만드시길 바래봅니다.

-고혈압 당뇨병 상설교육
고혈압 당뇨병 교육을 이수하여 질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관리하시는 분들의 생활은 더 즐거울 것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내 혈압 혈당 수치의 목표를 알고 운동을 하고 식사를 하신다면 수치가 정상 범위 내로 유지될 수 있고 그로 인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도 막을 수도 있습니다. 기쁨을 나누면 내 주변도 즐겁듯이 건강도 나누면 우리 모두가 건강해 질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오늘도 열심히 당뇨교육을 마치고 왔습니다.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고혈압 당뇨병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가 장애인 만성질환 관리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만성질환 관리 교육으로 고혈압, 당뇨병, 그로 인한 합병증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고 관리 방법 및 주의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의자를 통한 유산소 운동도 선보여 드렸는데 아주 호응이 좋았습니다. 재미있게 배우셔서 덩달아 신이 났던 것 같습니다. 몸이 불편하여 평소에 받지 못했던 내 질환에 대한 교육의 장을 열어 드리고 마음껏 생각을 담아 가실 수 있었던 시간이 된 것 같아 무척 보람 되었고 만성질환 관리자로서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