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9월 센터활동Ⅱ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그리고 홍천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9월 20일에 홍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양성평등 한마음대회에서는 홍천 관내에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많은 분들의 참여가 있었고 측정 수치가 높게 나온 분들은 지속적인 혈압 혈당 측정 및 의사 상담을 권유하며 지속관리를 할 계획입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홍천 군청과 석화초등학교를 방문해 직장인 혈압 혈당 측정과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건강관리 수첩에 적어 놓은 혈압 혈당 추이를 토대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한 생활수칙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건강한 혈압 혈당 관리를 위해 계획했던 것을 행동으로 옮겨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한 발 내 딛는 노력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동상설교육
안심경로당으로 지정되어 상시 혈압 혈당 관리를 받고 있는 풍암2리 경로당에 방문하여 이상지질혈증 교육을 진행하였고 경로당에 설치해 드린 혈압계를 올바르게 관리하고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렸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상설교육
고혈압 및 당뇨병 교육에 오시는 분들에게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당화혈색소 등의 간이 검사를 진행하여 기본적인 건강 상태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상담을 해 드립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고혈압 당뇨병 교육과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라텍스 밴드를 제공하여 함께 해 보는 시간을 갖고 식사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증도 풀어보고 짜게 먹는지 싱겁게 먹는지 등의 짠맛 미각테스트와 당뇨합병증 관리를 위한 발관리 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멀리서 아침부터 버스 시간 맞춰 힘들게 오시는 만큼 알차고 유익하게 교육도 해 드리고 관리 잘 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상담해 드렸습니다. 이 교육을 밑거름 삼아 더 건강한 혈압 혈당 관리를 해 보시길 바래봅니다.

-삼삼한 요리교실
이번 삼삼한 요리교실 메뉴는 보기에도 건강한 다시마 쌈말이입니다. 고혈압 당뇨병 교육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하고 있는데 남자 어르신들의 참석률도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척척 칼질도 잘 하셔서 따로 도와드릴 필요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건강한 식사관리에 대해 기본적으로 교육해 드리고 다같이 다시마 쌈말이를 뚝딱뚝딱, 쓱쓱 화기애애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완성된 다시마 쌈말이를 뿌듯한 눈으로 바라보며 맛있게 시식을 해 보았는데 바다 내음 물씬 풍기는 다시마에 싸여 있는 아삭아삭 야채들의 싱싱한 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