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9월 센터활동Ⅰ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에 가서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상담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남면에서 열린 면민체육대회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하여 의료시설과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는 분들도 자기 혈압 혈당 수치 알기에 참여하셔서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이실 수 있도록 도모하였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삼성메디슨과 홍천소방서, 광주전자에 방문해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대 건강생활습관이 적혀 있는 혈압 혈당 리플렛과 홍보물을 배부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고혈압을 초기에 발견하여 내과진료를 받으신 분도 계셨고 이번에도 혈압이 높게 측정되어 의사상담을 권유해 드린 분도 있었습니다. 역시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 수료식
강원대학교 재활의학과 백소라교수님과 함께 5개월동안 진행하였던 프로그램 수료식이 지난 9월 12일에 있었습니다. 뿌듯한 마음으로 다 같이 수료증을 펼쳐 들고 기념사진도 찍고, 사업 전후에 내 몸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료식으로 끝났지만, 이제는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 운동 프로그램 없이도 꾸준히 운동을 다시 시작해보셨으면 합니다. 건강하세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전국 합동 캠페인(꽃뫼공원)
1년에 한 번 9월 첫째 주(9.1~7)에 전국 합동 캠페인을 여는데, 이번 년도에는 9월 6일 오후 2시부터 꽃뫼공원에서 건강체험관 부스를 차리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하는 곳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셨고 측정 수치가 높은 분들은 진료 받으실 수 있도록 권유해 드렸습니다. 그 밖에 합병증모형과 음식모형을 전시하여 어떻게, 왜 관리해야하는지 아는 계기가 마련이 됐고 고혈압 당뇨병 퀴즈 돌림판에서는 문제를 맞출 시 선물을 드리면서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지식을 쌓았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다짐하며 사진찍기도 하였습니다. 그 밖에 연계 사업으로 치매와 비만, 절주 및 금연도 함께 하였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상설교육
9월 둘째 주에 고혈압 및 당뇨병 교육이 있었는데 고혈압 참여율보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당뇨교육에 대한 열의가 더 대단했습니다. 오신 순서로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과 혈압 등의 기초검사를 해드리고 질환교육 및 라텍스밴드를 이용한 운동과 영양교육, 당뇨 발관리 실습 등을 진행하였는데 만족도가 높았으며 자신의 콜레스테롤 및 당화혈색소 등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관리 정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 일정으로 고혈압교육이 18일 오전9시 30분과 오후 1시30에 있으며 당뇨교육은 20일 오전 9시 30분에 있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033)434-2458로 전화주세요.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