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8월 센터활동Ⅰ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캠페인 장소는 농업기술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이었습니다. 혈압 혈당 측정 및 관련 상담을 해 드리면서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더 관리 잘 해 보시라고 식이관리 및 건강한 운동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휴가 및 출장으로 평소보다 참가 인원이 적었지만 열심히 혈압 혈당을 측정하면서 건강관리 하시는 분들을 보며 열심히 상담해 드리고 왔습니다. 술도 줄이고, 담배도 끊고, 체중 관리도 열심히 하고 계신만큼 건강한 혈압 혈당을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
이번 주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이었습니다. 숨을 쉬지 않거나 심장박동이 멈췄을 때 119에 신고하고 심폐소생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다 같이 실습도 해 보았습니다. 목에 이물질이 끼어 숨을 쉴 수 없는 질식이 의심될 때 하는 하임리히법도 배워보았는데, 응급 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하여 귀한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마지막 날까지 꾸준히 운동 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이동상설교육『이상지질혈증』
이동상설교육으로 안심경로당을 순회하며 이상지질혈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간 곳은 갈마곡2리, 희망5리, 연봉6리, 희망7리, 연봉3리, 갈마곡4리, 연봉7리 경로당 순이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로당에 모이셔서 교육 내용도 잘 들어주시고 협조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교육에 비해 생소한 내용일텐데도 집중하고 봐 주셔서 신나게 설명 드리고 왔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혈관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교육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