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7월 센터활동Ⅱ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캠페인 장소인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으로 방문하여 혈압 혈당을 측정하였습니다. 적정 혈압 혈당 수치를 알려 드리고 고혈압, 당뇨병 및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직장인 캠페인으로 간 곳은 광주전자, 석화초등학교, 홍천군청입니다. 직장인들의 건강한 혈관을 위해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 해 드리고 관리방법 및 위험요인 등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금연의 의지도 보이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계신 분도 상당수 있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한 혈관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고혈압 당뇨병 상설교육
매달 진행되고 있는 상설교육은 고혈압 및 당뇨병에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질환이나 질환을 예방하여 더 효율적인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운영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미각테스트 및 라텍스 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 등 질환관리를 위한 영양 및 운동교육과 질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수자들 모두 교육내용에 대해 흡족해 하셨으며 “질환 관리를 더 열심히 해보겠다”라는 의지를 보여주셔서 보람되게 교육을 마쳤습니다.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
이번 7월에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다루어야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교육하였습니다. 바로 노인우울증예방과 심뇌합병증입니다. 노인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노인우울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또 그로인하여 운동이나 질환관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노인우울이 걸리는 원인과 예방방법을 교육받고, 함께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면서 몸뿐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한 달 동안에도 열심히 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응원해주세요~!

-이동상설교육 『이상지질혈증』
고혈압과 당뇨병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드시는 약 중에서 이상지질혈증약이 있습니다.
이상지질혈증이란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나타내는 말로 예전에는 고지혈증이라고 부르기도 했었습니다.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의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에 따라 고혈압 및 당뇨병 관리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심뇌혈관 예방 관리를 위해서 같이 알아보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상지질혈증교육이 고혈압교육에 비해 다소 생소한 이야기이지만 이 더운 여름날 경로당에 나오셔서 교육내용 잘 들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많이 감사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