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7월 센터활동Ⅰ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이 번 캠페인 장소는 농업기술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관련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지속적인 혈압, 혈당 관리를 하기 위해 건강관리수첩도 배부하였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직장인 캠페인으로 방문한 곳은 홍천소방서와 삼성메디슨입니다. 혈압 혈당 관리를 위해 절주와 금연 그리고 지속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사요법을 안내해 드리고 혈압 혈당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으신 분들은 병원에 방문해 의사와 상담하시도록 권유해 드렸습니다.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질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받아들고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하고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도 열심히 참여해 주고 계신 참가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삼삼한 요리교실
북방센터에 방문해 영양교육 및 요리 시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건강한 식단 준비 및 먹거리 이용 방법 등의 영양 교육을 시작으로 교육 참가자들과 함께 고구마 경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싹채소가 곁들여져서 아삭하면서도 고구마의 부드런 식감이 느껴져 조화를 이루었고 견과류의 고소함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만큼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기 좋은 유용한 식단으로 자주 애용해 주실 것 같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