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6월 센터활동Ⅱ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간혹 혈당 수치가 올라간 분도 있어서 식이관리 관련 상담을 해 드리고 약간 빠른 걸음으로 걷기 운동 및 의자를 이용한 제자리 걷기 운동을 추천해 드리고 왔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홍천군청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관리를 위한 내 혈압 혈당 수치 알기에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역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당뇨병 이동상설교육
이번 달은 내촌면보건지소를 방문하여 당뇨병 질환 교육 및 발관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당뇨병의 위험요인 및 합병증과 관리방법 등을 알아보고 합병증 예방을 위한 발운동과 발마사지도 함께 실습해 보았습니다.

-운동프로그램
심장 재활 운동 참가자들은 중간평가를 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속적으로 열심히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걷기 운동 프로그램은 사후평가를 마지막으로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혈압 혈당 조절에 효과를 거두었고 유연성, 근력, 민첩성, 균형감각 등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저희 센터가 계속 도와드리겠습니다.

-2018 상반기 지역운영위원회
2018년 상반기 지역운영위원회가 지난 6월 20일에 열렸습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협력기관과 협조체계 유지를 통한 사업의 효율성 향상을 목적으로 모여 사업보고와 사업추진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회의를 통해 미흡했던 부분이나 상황들을 이해하며 서로간의 협조체계를 원활히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협력기관과 소통하고, 함께 발전하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