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6월 센터활동Ⅰ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종합사회복지관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지속적인 건강 관리로 식이 및 운동 관리법을 설명해 드리고 왔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홍천소방서, 삼성메디슨, 전원테크를 찾아가 혈압, 혈당을 측정해 드리고 직장생활 속에서 잠깐씩의 스트레칭 및 운동 축적 등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상설교육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질환 교육을 해 드리고 식사관리 및 운동 관리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간이 검사 및 체성분 검사도 진행하였고 발 관리법 및 미각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 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운동프로그램
심장재활운동은 영양교육3차가 진행이 되었는데, 나의 다짐이란 시간을 통해 식이 관리에 대한 서로의 경험도 나누고 건강한 식이법에 맞게 먹도록 각오를 다져봤습니다. 걷기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무궁화테마파크 걷기도 하고 실내운동으로 에어로스텝과 스모비 및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우수기관 벤치마킹
매년 우수기관 벤치마킹으로 타센터를 방문하는 워크샵을 갑니다. 올해에는 전라도 광주의 광산구에 방문하여 고혈압 당뇨병 교육 및 운동교육 현장을 다같이 돌아보고 토론을 나누었습니다. 워크샵을 통해 센터사업에 유익한 방향이나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