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8년 5월 센터활동Ⅱ
내용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정기 캠페인으로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에 다녀왔습니다. 대부분 혈압 혈당 관리가 잘 되고 있었고 혈압 혈당 수치가 올라간 분들은 건강한 혈압 혈당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상담해 드렸습니다.

-직장인 캠페인 『내 혈관을 부탁해』
이번에 방문한 곳은 홍천군청, 석화초등학교, 광주전자입니다.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 다이어리』에 방문일마다 혈압과 혈당을 기록하고 있으며 관리방법에 대해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삼삼한 요리교실
영양 교육과 더불어 저염식 얼갈이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갈이를 살짝 데친 후 먹기 좋게 썰어서 된장 및 갖은 양념과 손으로 으깬 두부를 넣고 같이 버무려 접시에 담으면 완성! 은근 손이 자꾸만 가게 되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쉽게 밑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가족들에게도 인기 만점일 얼갈이무침을 건강식으로 추천해드립니다.

-걷기 운동프로그램
걷기 운동을 한지 두 달이 되어갑니다. 열심히 코스를 따라 걷고 있으며 스모비와 에어로스텝으로 유산소 및 근력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한 달 동안에도 열심히 운동해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래봅니다.

-합병증 예방관리교육(치주질환)
이번 안심건강강좌는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치주질환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합병증인 치주질환을 예방코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고 치위생사 선생님이 직접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올바른 구강관리 및 틀니 세척 방법까지 실생활에 유익한 내용을 배워보는 시간이었고 교육을 끝으로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불소도포도 해드렸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