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7년 12월 센터활동 Ⅰ
내용 ◈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 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영양 교육 – 보건소 방문보건계에서 실시하는 시각장애인 대상 운동 등 건강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영양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저염, 저지방 식이의 중요성 및 싱겁게 드시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미각테스트를 통해 평소 식습관이 건강했는지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안심건강강좌 –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고혈압 및 당뇨병의 이해, 합병증. 건강관리법을 교육하였으며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홍천군지역자활센터 이용 군민을 대상으로 당뇨병의 이해, 합병증 및 운동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 고혈압과 당뇨병의 이해, 합병증 및 건강관리법에 대해 교육해드리는 상설교육을 내면 다목적 회관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였습니다. 홍천읍과 거리가 멀어 교육의 접근성이 낮은 내면민분들을 찾아뵈어 반갑고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앞으로도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면단위 지역의 홍천군민분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