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7년 11월 센터활동 Ⅱ
내용 ◈상설교육 및 삼삼한 요리교실 : 등록환자의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병의 이해, 합병증 및 관리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는 상설교육이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상설교육 이수자 대상으로 저염, 저지방 식이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삼삼한 요리교실도 진행합니다.

◈안심건강강좌 및 경로당 교육 : 홍천지역자활센터 이용 군민을 대상으로 고혈압의 이해, 합병증 등 안심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신규안심경로당 및 이동진료 대상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상담/고혈압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 어르신들의 생활터인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혈압,혈당 측정 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된 분들의 교육장에도 찾아가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2017 좋은 일터 취업박람회장에서도 군민을 대상으로 기초측정 후 맞춤형 상담을 해드렸습니다.

◈직원역량강화 : 2017년 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발전대회와 2017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가 있었습니다. 올 한해 보건정책 분야의 우수기관을 표창하고 각 사업별 워크숍을 통해 내년 사업 시행시,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