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7년 11월 센터활동Ⅰ
내용 ◈캠페인 – 바쁜 일상생활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직장인들에게 찾아가는 ‘건강을 부탁해!’ 직장인캠페인이 2017년 사업을 종료하였습니다. 그동안 일정횟수 이상 방문한 직장인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건강관리 물품을 선물하였으며, 앞으로도 건강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또한. 종합사회복지관 및 한림중앙의원, 석화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을 홍보하고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맞춤형 상담도 실시하였습니다.

◈안심생활터 혈압계 배부 – 관내 8곳의 경로당이 ‘안심경로당’으로 선정되어 새롭게 출발합니다! 어르신들의 생활터에서 혈압, 혈당을 측정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안!심! 하실 수 있도록 혈압계와 혈당계를 비치하였습니다. 그리고 혈압과 혈당을 올바로 측정하실 수 있도록 지킴이 교육을 다시 한번 해드리고 왔습니다. 앞으로 홍천의 어르신 건강지표가 더욱 향상되길 기대해봅니다.

◈ 심폐소생술 교육 및 안심건강강좌 – 홍천여자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심정지시 올바른 응급대처를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내촌면 답풍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고혈압의 이해 및 관리방법 등 안심건강강좌를 진행하였으며, 혈압과 혈당을 측정 후 맞춤형 건강상담을 해드렸습니다.

◈직원 역량강화 교육 – 강원도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사업운영 지원 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의 시,군 건의요청에 따른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2017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FMTP 종합평가대회가 경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년여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FMTP교육을 받은 저희 팀장님이 열심히 교육을 받은 결과, 구연부문 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되고 높은 질의 교육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지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