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7년 07월 센터활동Ⅱ
내용 ◈상설교육 – 고혈압과 당뇨병의 이해 및 합병증 예방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교육해드리는 상설교육이 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홍천내 새로 신설된 갈마곡7리(오드카운티) 경로당을 방문하여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비롯하여 고혈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안심경로당 자동혈압계 교체 – 기존 안심경로당 중 선정된 연도, 측정 인원 및 활동정도 등 총 5가지의 기준에 의거하여 경로당의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상위 5곳을 선정하여 기존 사용하시던 혈압계를 교체해 드렸습니다. 새로운 혈압계 교체를 통해 안심경로당의 활동에 대한 지킴이의 사명감을 더욱 고취시키고 경로당내 회원 분들의 관심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달려라! 레드써클 캠페인 – 지난 7월 28일에 있었던 홍천찰옥수수 축제 현장에 나가 홍천군민 및 축제를 방문하신 분들에게 혈압을 측정, 결과에 따른 상담을 해드렸습니다. 또한,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심장재활운동프로그램 수료식 – 강원대병원, 보건소 방문간호계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였던 심장재활 운동프로그램이 앞으로의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기대감을 안기고 마무리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과 운영 후의 평가를 비교분석하여 효과를 입증하고, 참가자들의 소감 및 개선점을 토의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