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4년 3월 센터활동을 알려드립니다.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한 혈압과 혈당을 관리할 수 있게 워크북을 활용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뿐만 아니라 운동·영양 관리 등 많은 내용을 배워보실 수 있고, 교육 전 혈압, 혈당검사를 하여 1:1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고혈압·당뇨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건강In! 뇌졸중Out! 프로젝트
우리 센터에서는 강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함께 2023년 7월 시작으로 건강In! 뇌졸중Out! 프로젝트 진행 중에 있습니다. 뇌졸중과 관련된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교육, 합병증 교육과 캠페인을 수행해 왔고 이제 마지막 3차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제공함으로 지역 간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뇌졸중 인지율을 높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건강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하이트진로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질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한 건강한 직장 생활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시는 사업체는 연락 부탁드립니다.


▣ 남면 삼삼한 요리조리 교실
우리 센터에서는 3월 2주차부터 남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요리조리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총 6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영양이론교육과 실전 요리실습으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조리법을 통해 건강한 요리를 집에서 만들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