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11월 센터활동을 알려드립니다.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고혈압·당뇨병 치료의 필요성, 운동 및 식이요법 등 고혈압과 당뇨병 질환 교육을 통해 합병증을 예방하고, 일상생활에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함으로써 스스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 혈압·혈당 검사와 1:1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11월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으로 발운동과 발마사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발 건강 관리가 특히 중요합니다. 추위와 건조한 환경은 발의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각질 형성 및 균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고혈압 환자의 경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에 발마사지와 발운동은 중요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혈압과 혈당은 우리 건강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을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혈압·혈당을 관리하며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우리 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이동상설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환, 영양, 운동 등 심근경색·뇌졸중 합병증 교육과 함께 어르신 분들의 혈압·혈당 검사를 해 드린 후 건강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안심경로당 조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