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10월 센터활동을 알려드립니다.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질환에 대한 이해와 위험성을 알리고, 생활 속 스스로 혈압, 혈당을 측정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 혈압·혈당 검사와 1:1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우리 센터에서는 10월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으로 ‘치주질환 예방관리’에 대해 교육을 하였습니다. 치주질환은 입안의 염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균이 혈액을 타고 온몸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다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은 치주질환에 걸리지 않게 관리를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혈압·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을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혈압·혈당을 관리하며 고혈압, 당뇨병의 조기발견 및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이동상설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에 증상, 정상수치, 위험요인 및 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 분들의 혈압·혈당 검사를 해 드린 후 건강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안심경로당 조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