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8월 센터활동을 알려드립니다.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워크북을 활용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환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과 영양 관리 등의 내용도 배워보실 수 있고 상설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집에서 직접 해 드실 수 있는 저염식 밀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검사와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하이트진로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기적인 측정을 통해 환자를 조기발견하고, 질환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남면 요리조리교실
남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이론과 함께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조리법을 이용해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삼삼한 건강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을 인식 시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이수자분들을 대상으로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근경색·뇌졸중의 다양한 증상들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관리의 중요성과 당뇨병성 족부병변 예방을 위한 발운동과 발마사지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고혈압·당뇨병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