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05월 센터활동을 알려드립니다.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환, 운동 교육 등 질환별 영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진행하여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한 상설교육 진행을 위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하이트진로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곳에서 캠페인을 진행 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도 점검하고, 일상생활에서도 관리를 잘 할수 있도록 건강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홍천관내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이동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교육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혈압, 혈당 올바른측정법,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 교육 등 여러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건강In! 뇌졸중Out! 프로젝트
우리 센터에서는 강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함께 건강In! 뇌졸중Ou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천군 10개 읍·면 지역의 뇌졸중 인지율을 조사한바 참여여건을 고려해 최종 남면 지역을 선정하게 되었고, 뇌졸중 치료 골든타임 사수를 위한 병원 전단계 조치 및 이송 시간 단축을 목표로 뇌졸중 환자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할 행동, 자주하는 질문과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고 뇌졸중과 관련된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교육, 합병증 교육 등 총 3차 시로 나눠 교육 및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 혈압계 전수 점검
금년 5월부터 홍천읍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홍천관내 경로당에 비치된 혈압계 점검과 현황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혈압측정이 가능하도록 측정 자세와 측정 전 주의사항도 보수교육 해 드리고 있으며, 이번 점검과 현황도사를 통해 그동안 혈압계 고장으로 인해 사용이 어렵거나 관리가 잘되지 않았던 부분을 해소하고 올바른 혈압 측정과 지속관리를 통해 자가관리능력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