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4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설교육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해보고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기본 질환정보 뿐만 아니라 영양관리를 위해 저염식 밀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공된 밀키트는 ‘누룽지 두부 계란죽’으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고,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잘 어울러져 많은 분들이 만족하셨습니다.
안전한 상설교육 진행을 위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직상, 일상 생활터에서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하이트진로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곳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고혈압‧당뇨병 질환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홍천관내 다양한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이동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낙상위험없이 의자에 앉아서 하는 유산소운동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천 관내 경로당에는 혈압계가 비치되어 있어 경로당에 방문하여 혈압계 점검 및 혈압계 작동법, 올바른 혈압측정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전북 김제시 보건진료소 벤치마킹 방문
전북 김제시 보건진료소에서 우수시책 발굴 벤치마킹을 위해 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홍천군의 지역보건현황,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과 앞으로의 만성질환 관리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교류를 통해 등록관리사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