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1. 홈
  2. 참여·소통
  3. 설문조사

설문정보

설문명

홍천군 지역정보화기본계획 수립 관련 설문

설문기간

2019.12.20 ~ 2019.12.31

문항수

23

설명

홍천군민을 위한 보다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여 홍천군이 최고의 자치단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홍천군의 미래 정보화/스마트도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문통계

설문통계에 결과표로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
문항1 귀하의 성별은?  
남자 75.00% 6명 8명 75.00%
여자 25.00% 2명 8명 25.00%
문항2 귀하의 연령은?  
10대 0% 0명 0명 0%
20대 25.00% 2명 8명 25.00%
30대 12.50% 1명 8명 12.50%
40대 25.00% 2명 8명 25.00%
50대 37.50% 3명 8명 37.50%
60대 이상 0% 0명 0명 0%
문항3 홍천군 거주기간은?  
2년 미만 62.50% 5명 8명 62.50%
2년 ~ 5년 12.50% 1명 8명 12.50%
6년 ~ 10년 25.00% 2명 8명 25.00%
11년 ~ 15년 0% 0명 0명 0%
16년 ~ 20년 0% 0명 0명 0%
20년 이상 0% 0명 0명 0%
문항4 귀하의 거주지역은?  
답변 홍천읍  
답변  
답변 홍천읍  
답변  
답변 홍천읍  
답변 홍천읍  
답변 남면  
답변 홍천읍  
문항5 귀하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3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일상정보(날씨, 교통 등) 13.64% 3명 22명 13.64%
민원·행정정보 4.55% 1명 22명 4.55%
문화·관광·여가활동 9.09% 2명 22명 9.09%
전문지식(법률, 의료 등) 0% 0명 0명 0%
환경·사회·보건복지 13.64% 3명 22명 13.64%
뉴스 13.64% 3명 22명 13.64%
일반경제(금융, 증권, 인터넷뱅킹 등) 9.09% 2명 22명 9.09%
교육·학습·도서관 13.64% 3명 22명 13.64%
취업·구직활동 4.55% 1명 22명 4.55%
쇼핑·상품·전자상거래 9.09% 2명 22명 9.09%
커뮤니케이션(SNS, 페이스북 등) 9.09% 2명 22명 9.09%
기타 0% 0명 0명 0%
문항6 홍천군이 시행하는 다양한 시책(예: 육아, 보건, 출산 등)에 관련한 정보는 어떠한 경로로 얻고 계십니까?  
홍천군 홈페이지 25.00% 2명 8명 25.00%
스마트폰(문자, SNS) 0% 0명 0명 0%
지인을 통해 37.50% 3명 8명 37.50%
홍보물 또는 유인물 12.50% 1명 8명 12.50%
시내 현수막 12.50% 1명 8명 12.50%
기타 12.50% 1명 8명 12.50%
답변 맘까페  
문항7 홍천군의 농가소득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골라주십시오.  
주기적인 직거래 장터를 열어 관광 상품화 25.00% 2명 8명 25.00%
농축ㆍ작물 생산 환경 및 유통ㆍ판매과정에 관한 정보 공유 25.00% 2명 8명 25.00%
농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농ㆍ축산물판매 교육ㆍ지원 37.50% 3명 8명 37.50%
정보화마을의 적극적인 활용 0% 0명 0명 0%
농가시설 현대화를 위한 비용 지원 12.50% 1명 8명 12.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8 경제산업 정보 중 가장 중점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취업(일자리) 정보 37.50% 3명 8명 37.50%
부동산 정보 0% 0명 0명 0%
물류유통 정보 12.50% 1명 8명 12.50%
생활물가 정보 25.00% 2명 8명 25.00%
기업유치 정보 25.00% 2명 8명 25.00%
전통시장 정보 0% 0명 0명 0%
기타 0% 0명 0명 0%
문항9 홍천군의 관광지 정보 중 가장 중점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대중교통 이용 정보 25.00% 2명 8명 25.00%
관광명소 정보 12.50% 1명 8명 12.50%
숙박시설 정보 12.50% 1명 8명 12.50%
축제ㆍ행사 정보 12.50% 1명 8명 12.50%
체험활동 정보 25.00% 2명 8명 25.00%
음식점 정보 12.50% 1명 8명 12.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0 홍천군의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부분을 골라 주십시오  
포털ㆍ앱을 통한 문화재 및 관광지에 대한 안내 25.00% 2명 8명 25.00%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를 이용한 홍보 0% 0명 0명 0%
위치기반의 교통ㆍ숙박ㆍ음식점 실시간 안내 25.00% 2명 8명 25.00%
문화관광 관련 축제 및 행사일정 정보 제공 37.50% 3명 8명 37.50%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박물관, 전시관 안내 0% 0명 0명 0%
AR/VR 이용한 관광명소 컨텐츠화/안내 0% 0명 0명 0%
건물 벽면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전시(미디어 파사드) 0% 0명 0명 0%
기타 12.50% 1명 8명 12.50%
답변 문화관광사업의 내실다지기가 우선임  
문항11 홍천군의 문화/관광산업을 홍보하기 위한 매체로서 가장 적절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인터넷ㆍ모바일ㆍSNS 87.50% 7명 8명 87.50%
TVㆍ라디오ㆍ신문 등 미디어 0% 0명 0명 0%
홍보 시설물 설치 12.50% 1명 8명 12.50%
홍보책자 0% 0명 0명 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2 홍천군의 생활 서비스 중 가장 시급히 문제를 해결해야 할 분야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쓰레기 발생처리 12.50% 1명 8명 12.50%
치안환경 조성 0% 0명 0명 0%
방역 관리 0% 0명 0명 0%
수도/전기/상하수도 등 기반시설 25.00% 2명 8명 25.00%
의료시설 부족 50.00% 4명 8명 50.00%
장애인 편의시설 0% 0명 0명 0%
독거노인 보호관리 0% 0명 0명 0%
청소년 문제 12.50% 1명 8명 12.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3 다음의 생활 정보서비스 중 도입이 필요한 것을 3가지 선택해주십시오.  
홍천군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 35.00% 7명 20명 35.00%
공공시설을 포함한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온라인 예약 시스템 30.00% 6명 20명 30.00%
드론을 활용하여 산불 예방 활동, 병해충 및 농업 방역하는 시스템 5.00% 1명 20명 5.00%
보건소와 연동되는 모바일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10.00% 2명 20명 10.00%
자가측정으로 부담없이 정신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마음건강 스마트케어 서비스 5.00% 1명 20명 5.00%
등산로, 공공화장실 등에서 위험 발생시 신속하게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안전 비상벨 서비스 15.00% 3명 20명 15.0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4 지역의 생활안전을 위해 CCTV 설치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매우 불필요 0% 0명 0명 0%
불필요 12.50% 1명 8명 12.50%
보통 37.50% 3명 8명 37.50%
필요 12.50% 1명 8명 12.50%
매우 필요 37.50% 3명 8명 37.50%
문항15 CCTV의 신규 설치가 필요한 장소 및 용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학교 앞(어린이 보호구역 포함) 0% 0명 0명 0%
학교 내(중·고등학교) 0% 0명 0명 0%
불법쓰레기 투기지역 50.00% 4명 8명 50.00%
공원, 야산 입구 0% 0명 0명 0%
주차장 0% 0명 0명 0%
우범지역 50.00% 4명 8명 50.0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6 홍천군의 교통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이 필요한 정보화 서비스를 2가지 선택해주십시오.  
실시간 주차장 정보 제공 시스템 8.33% 1명 12명 8.33%
공공자전거와 대중교통을 연계한 환승 서비스 16.67% 2명 12명 16.67%
교차로(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방송 8.33% 1명 12명 8.33%
도로에 안개, 폭설 등 발생시 실시간 정보 제공 33.33% 4명 12명 33.33%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25.00% 3명 12명 25.00%
기타 8.33% 1명 12명 8.33%
문항17 에너지 소비 절감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대책으로 적절한 정보화 서비스 3가지를 선택해주십시오.  
접근이 어려운 상수도 계량기를 원거리에서 검침하여 매월 정확한 검침을 통한 요금 책정 신뢰성 확보 22.22% 4명 18명 22.22%
수돗물 공급 전 과정의 수질과 수량을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수돗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물관리 체계 16.67% 3명 18명 16.67%
전기를 임시로 저장하여, 전력이 필요한 시기에 선택적ㆍ효율적 사용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22.22% 4명 18명 22.22%
온도 및 보행량에 따라 가로등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너지 절감 27.78% 5명 18명 27.78%
지능형 전력제어 기술을 활용한 건물의 에너지 관리 5.56% 1명 18명 5.56%
전기차 충전소의 확대 구축 5.56% 1명 18명 5.56%
기타 0% 0명 0명 0%
문항18 정보화를 통해 홍천군민의 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반시설 분야의 실행 과제를 선택해주십시오.(중복선택 가능)  
공공 무선인터넷(Wi-Fi) 가능 지역 확대 25.00% 4명 16명 25.00%
교통 정보 기반시설 확충 25.00% 4명 16명 25.00%
정보화 교육시설의 확대 구축 18.75% 3명 16명 18.75%
IT전문 인력 양성 및 산업체ㆍ대학 협력 강화 18.75% 3명 16명 18.75%
재난 및 재해 예방 및 대응 시스템 구축 12.50% 2명 16명 12.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19 1. 홍천군의 특성을 고려해 보았을 때, 홍천군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서비스는 무엇인지 3가지만 선택해 주십시오.  
문화ㆍ관광ㆍ축제 18.18% 4명 22명 18.18%
교육 9.09% 2명 22명 9.09%
노인복지 및 의료 18.18% 4명 22명 18.18%
산업자원 0% 0명 0명 0%
농ㆍ축산물/물류유통 22.73% 5명 22명 22.73%
지역 커뮤니티 강화 27.27% 6명 22명 27.27%
환경 0% 0명 0명 0%
교통 4.55% 1명 22명 4.55%
기타 0% 0명 0명 0%
문항20 1. 홍천군이 스마트시티로써 발돋움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정보통신 인프라 확대 구축 25.00% 2명 8명 25.00%
최신의 정보통신 기술 활용 강화 25.00% 2명 8명 25.00%
스마트시티 전담 조직 신설 및 운영 12.50% 1명 8명 12.50%
민간기업 및 신산업 분야 육성 0% 0명 0명 0%
타 지역의 선진ㆍ우수사례 사업 도입 37.50% 3명 8명 37.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21 1. 홍천군 스마트시티 및 최첨단 미래도시로서의 미래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민 생활의 편리성 증대 12.50% 1명 8명 12.50%
문화/관광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 37.50% 3명 8명 37.50%
농촌지역과 도시 간 정보화 격차 해소 37.50% 3명 8명 37.50%
범죄/재난/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안전 도시 0% 0명 0명 0%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도시 환경 12.50% 1명 8명 12.50%
기타 0% 0명 0명 0%
문항22 1. 홍천군 스마트시티 구축 시 반드시 도입되어야 할 핵심서비스 3가지를 선택해 주십시오.  
효율적 보건ㆍ복지 정보 20.00% 4명 20명 20.00%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 증대 10.00% 2명 20명 10.00%
사건/사고 신속대응 5.00% 1명 20명 5.00%
간편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15.00% 3명 20명 15.00%
재난/재해 정보서비스 제공 10.00% 2명 20명 10.00%
공공안전 및 거리 치안 확보 5.00% 1명 20명 5.00%
효율적 전력관리 5.00% 1명 20명 5.00%
생활환경 정보제공 15.00% 3명 20명 15.00%
무선인터넷(Wi-Fi) 환경 제공 15.00% 3명 20명 15.00%
위치기반 문화관광정보 제공 0% 0명 0명 0%
기타 0% 0명 0명 0%
문항23 홍천군의 정보화 사업ㆍ정보서비스 전반에 관한 의견 및 요구사항을 자유롭게 적어주십시오.  
답변 .  
답변  
답변  
답변  
답변  
답변  
답변  
답변 민원 처리를 쉽게 받았으면 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화담당
  • 전화번호 033-430-2242
  • 최종수정일 2020.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