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제안방

  1. 홈
  2. 참여·소통
  3. 공감제안방
공감제안놀이터 상세페이지 - 공감참여기간, 제안자로 나타낸표입니다.
부서답변 완료 공감수1
타 지역 오시는 분들 검사
공감참여기간 ~ 제안자 이**
타지역 확진자로 다시 급증하고 있어서 다들 예민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타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에게 홍천군 보건소에 코로나 무료 검사를 해드리는건 어떨까요?
또한 확산이 많은 지역을 다녀오신 분들도 마찬가지로 받게 해드리는거죠
검사에 대해 찝찝해하시는 분들은 체온계 대여와 홍천 어디를 방문 했다는 작성지를 드려서 보건소 앞에 우체통 같은 "방문자 기록통"을 만들어 그곳에 넣어두는것이죠
검사에 잘 실천해 주시는 타지역 방문객에게 홍천 특산물품을 선물로 보내드리는 것이죠
부서답변 : 보건소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기하신 공감제안놀이터 제안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민원요지: 귀하의 민원내용은『타 지역에서 홍천을 방문하신 분들에게 코로나 검사를 해드리는 건』, 『방문자 기록통’을 활용한 방문기록 관리』에 관한 건으로 이해됩니다.

❑ 검토의견: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우리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시는 타지역 방문자 및 검사 희망자들에 대해서도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검사 후 검사결과 시까지 자가격리 해야 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감염병 예방과 전파 차단을 위해 집합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모든 출입자에 대하여 수기출입자 명부를 작성 관리하고 있으며, 출입자에 대한 불편 해소 방안으로 정부 차원의 전자출입명부 QR코드를 설치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강원도에서는 강원클린패스포트를 설치하여 출입자에 대한 기록을 유지 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에 귀하의 제안 건은 많은 제반사항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관내 확진자 발생 시 보건소 역학조사반에서는 현장 방문자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홍천군보건소 감염병담당(☎033-430-4024)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현재 1개의 공감댓글이 있습니다.

  • 이**
    예를들어 타지역 방문자가 2박3일 있다고 하면 체온계(대여)로 오전 오후 체크 하기 37.5도 이상일 때 보건소 전화로 검사 요청 방문 기록지에 시간대 장소 적어두기 홍천 떠나기 전 보건소 앞 기록통에 체온계와 기록지 넣고 가는 것!!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