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제안방

  1. 홈
  2. 참여·소통
  3. 공감제안방
공감제안놀이터 상세페이지 - 공감참여기간, 제안자로 나타낸표입니다.
부서답변 완료 공감수0
흡연부스설치
공감참여기간 ~ 제안자 최**
수도권처럼 흡연부스를 만들어요.
거리에서 뒷골목에서 피는 담배연기에 거리를 다닐때 화가 납니다.
흡연부스를 설치해서 거리에서 담배를 피고 다니는 사람이 없도록 해주세요.
부서답변 : 보건소
1. 홍천군 발전에 필요한 소중한 제안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흡연 부스 설치 건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홍천군은 흡연율 감소와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클리닉운영, 흡연예방교육, 홍보캠페인 등 금연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흡연부스 설치건」은 흡연자의 흡연권 보장과 함께 비흡연자의 간접 흡연 피해를 방지 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국가금연정책과 금연 환경조성과는 부합되지 않는 측면이 있습니다.
다.「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면 흡연실은 해당 시설의 소유자, 점유자, 관리자가 재량에 따라 설치 운영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흡연부스 설치를 위해서는 공간 확보 및 관리책임자 지정,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 등이 필요합니다.
라.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흡연부스 설치건」에 대하여는 바로 채택하여 운영하기에는 어려가지 어려움이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유관기관 및 관련부서와 충분한 검토 후 흡연자 및 비흡연자도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 홍천군보건소에서는 흡연자들에게 금연할 기회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협조도 부탁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홍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자(033-430-404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0개의 공감댓글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 전화번호 033-430-2037
  • 최종수정일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