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기대 하고 오면 망하는데 멜리에스 일루션 에서 이은결을 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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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지 기자 = TBN울산교통방송은 추동계 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11일부터 진행된 개편에서는 저출생 극복 재난안전 특화 콘텐츠 지역교통문화개선 보이는 라디오 활성화 등에 중점을 뒀다. 오전 7시 출근길 프로그램 출발 울산대행진 에서는 울산의 저출생과 청년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보는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오전 9시 김지은MC가 진행하는 스튜디오 1041 에서는 건강한 걸음 즐거운 음악생활 등 코너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인 웰니스 를 담았습니다. 오후 2시 tbn차차차 는 임성준 김은비MC의 진행으로 매일 다른 퀴즈 코너로 청취자와 소통에 나선다. 또한 교통가족을 직접 만나는 코너 버스타GO 택시타Go 를 신설했습니다. 오후 4시에 방송되는 tbn울산매거진 에서는 피현아MC가 우리지역의 주요 이슈를 집중 조명하고 하루 화제 된 뉴스와 지역 주요 현안을 방송합니다. 오후 6시 퇴근길 프로그램인 달리는 라디오 에서는 박창숙 조장길MC의 유쾌발랄한 진행으로 스포츠 경제 문화 사회 등 소식을 전달합니다. 아울러 약의 오남용을 막는 메디슨 카운슬러 와 최신 건강 뉴스를 담은 더 건강한 이슈 코너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영종 진아 레히 주말 오후 2시 프로그램은 즐거운 트로트로 로 이름을 바꿔 보다 친숙한 음악과 사연으로 청취자와 함께할 예정입니다. 동구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료울산시 동구는 12일 꽃나루공원에서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장에는 자원 봉사자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는 화분 분갈이 칼갈이 나무 도마 수선 자전거 수리 안경과 귀금속 세척 인바디 측정 등 서비스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구청장이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 고충 상담소 는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3000만원 이상 계약이면 누구나 가입보험금 지급시기금액 맞춤 설계도 가능883조원에 달하는 사망보험금 청구권 신탁 시장이 열린 가운데 삼성생명이 출시 당일 1호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신탁회사가 운용관리해 수익자에게 주는 상품입니다. 종전까지 사망보험금과 같은 보험금의 청구권은 신탁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주로 퇴직연금이나 주식채권과 같은 금전재산을 중심으로 취급하던 신탁제도가 금번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으로 이날부터 보험금청구권신탁이 가능해졌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며 수익자가 직계존비속 및 배우자 등 일정요건을 갖춘 일반 사망보험금 3000만원 이상 보험 계약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는 사망전 신탁 계약을 체결하면서 수익자가 받게 될 사망보험금의 지급방식 금액 시기 등을 수익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자녀에게 생애주기에 맞춰 분할 지급하여 자녀가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게 돕거나 수익자를 미리 지정하여 유가족 간 다툼을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생명에서 1호로 체결한 신탁 계약도 미성년 자녀를 둔 50대 여성CEO가 쳬결한 것으로 본인의 사망보험금 20억원에 대해 자녀가 35세가 도래하기 전까지는 이자만 지급하다가 자녀가 35세 40세가 되는 해에 보험금의 50 씩 지급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다른 재산신탁과 달리 장기상품인 보험의 특성상 회사의 안정성과 금융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 역량이 중요합니다. 보험업계의 대표주자인 삼성생명의 안정성은 충분히 인정받고 있으며 상속증여 투자 세무 등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WM팀은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금번 보험금청구권신탁 1호 계약 체결은 사망 보장이라는 보험 본업과 고객 맞춤형 보험금 지급설계라는 신탁업이 연계되면서 생명보험의 완성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향후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 전문가 그룹과 함께 최적의 해결책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연출가 이은결마술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하시길 바랐습니다. 마술사 가 아닌 일루셔니스타 를 자처하는 이은결이 완전히 새로운 공연을 선보였다는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은결은 12일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진행된 멜리에스 일루션 인터뷰에서 시각 예술인 영화와 상호작용인 공연을 합했다며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제 이름을 보고 오해하고 오실 거 같아서 그래서 이름을 내걸지 않았다며 미디어에서 소비된 제 이미지와는 다른 거지만 대중들이 저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이어 아직 간극은 있지만 다양한 대중이 있는데 그분들이 봤을 때 어떻게 흥미로울지 고민했고 이 작품도 아무런 기대 생각 없이 무방비로 오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마술과 영화에 담긴 환상 환영 착각과 착시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마술사이자 영화감독인 조르주 멜리에스의 삶과 예술에 대한 이은결의 오마주로 연극과 마술 영상과 마임 가면극이 결합한 복합 공연입니다. 멜리에스는 19세기 말 영화가 새로운 매체로 등장하던 시기에 영화 속에 상상력을 담아낸 인물입니다. 이중노출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 등의 편집 기법을 처음 도입하면서 환상과 비현실의 세계 말 그대로 일루션 을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세계 최초의 SF영화로 기록된 달세계 여행 도 그의 작품입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대사가 없는 무언극입니다. 무대 위에서 6명의 퍼포머가 등장하고 퍼포머들이 무대 위에 아날로그 장치와 마술적 트릭들을 이용해 멜리에스가 도입한 다양한 영화적 특수 효과들을 재현해 낸다. 이은결은 마술보다 확장된 세계가 일루션이라며 마술은 놀라움과 스펙터클 신기함을 전하는 장르라면 다양한 사람들이 능동적으로 개입하고 상상을 자극할 수 있는 장르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멜리에스 일루션 은 일루션이란 세계관 안에서 자유롭게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은결은 마술이 가진 폐쇄성이 있다며 결과 중심이고 과정을 드러낼 수 없고 휘발성이 높다는 견해를 전하면서 마술을 오랫동안 분석하고 이걸 토대로 최고의 수준을 만들기 위해 공연을 선보였다면 결국 정점에 가서 두 갈래로 나뉘더라. 하나는 초월주의를 담은 신비주의를 준 형태 그 시대에 맞는 미스터리한 지점을 찾아 새로운 가상을 전해주는 거다. 또 다른 하나는 표현주의 형식주의라고 하는데 이건 초월주의를 해체하는 형태에 가깝다. 저는 후자를 추구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그러면서 저라는 사람이 조금 더 방향성을 갖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다며 예전부터 신비로운 사람 이 되는 것에 대해 오글거림 거부감이 있어서 더욱 코믹한 마술을 했고 더욱 해체하는 형태를 해왔다고 일루션 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마술의 관습적인 주문 행위에 질문을 던지면서 내가 하고 싶은 건 연출에 가깝다고 생각하게 됐고 그때부터 제 공연의 성격이 바뀌었고 이전엔 신비함을 중시했다면 저는 어떻게 표현할까 를 고민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은결은 2009년 조르주 멜리에스에 대한 공통적 관심으로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와 의기투합해 영화와 마술이 결합한 시네매지션 이라는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2016년 처음 공연됐고 쇼케이스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거쳐 지속해서 발전돼 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여지는 공연은 구성과 미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됐다는 평입니다. 이은결은 이 작품의 시작은 2004년이고 이후에 2015년 두산아트센터에서 선보여지면서 공연의 기본 구조와 콘셉트가 나왔다며 이후 작품을 계속 발전시켰고 코로나19로 아무 것도 못 한 시기에 정말 많은 것들을 만들고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전에는 제 이름을 쓰지 않았다며 제 이름이 가진 맥락이 이 작품과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처음에는 멜리에스의 초기 작품을 모티브로 제 방식대로 해석해서 변형하고 음악적인 톤앤 매너는 무성영화 방식이었다며 이후 피드백하고 왜 시작했을지를 고민했을 때 재현이 아닌 재창조가 되길 바랐고 실제로 영화에 나온 달에 눈에 박힌 대포알은 망원경으로 바꿨고 하나의 사물이 바라보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걸 끊임없이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은 마술로 시작한 게 아니다고 거듭 강조하며 결국은 관객들이 이 작품을 완성하는 구조로 완성을 시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은결은 또 저의 문법으로 기존에 없었던 욕망으로 시작됐다며 그래서 제 이름을 내놓지 않고 작품을 해왔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배양의 시간을 가졌다고 멜리에스 일루션 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마술로 정점을 찍어서 이상을 찾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 이은결은 순수하게 창작자로서 갖는 욕망이라며 창작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세상에 없는 걸 만들고 싶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전까지 새로운 시대를 많이 했는데 마술이라는 틀 안에서는 새롭지 않을 수 있다며 마술을 보려고 한다면 실패다. 제가 할 수 있는 기술적인 것과 노하우를 쏟으려고 만든 공연이 아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제가 출연하지 않아도 되는 공연을 하고 싶어 이걸 만들게 됐다며 제가 나오지만 마스크를 쓰고 나와서 아무도 제가 누군지 모른다. 제가 참여하지 않아도 되는 공연을 완성하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해외에도 출품하고 저 없이 공연을 올리고 싶다는 바람을 덧붙였습니다.
또 제가 이 공연 관람 연령을 중학생 이상으로 해달라고 했는데 그 이유가 부모님들이 마술쇼 보러가자 하고 왔다가 아이들이 실망할까 봐 그랬다며 일반 대중들은 재밌는 지점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은결이란 이름이 걸림돌이 될 거 같다면서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멜리에스는 영화의 편집 기술을 이용해 시간과 현실을 자유자재로 조작하는 장면을 만들어냈는데 이은결은 무대 위에서 아날로그 장치를 이용해 그런 환상을 현실로 표현했습니다. 멜리에스의 상상 속 이야기가 무대 위 현실과 만나고 영화라는 시간 예술과 연극이라는 순간 예술이 상호작용하며 다차원적인 영화를 만들어낸다. 이은결은 멜리에스 일루션 에 대해 시네퍼포먼스라고 장르를 소개하며 굉장히 생소할 수 있는데 새로운 경험을 하는 건 새로운 일 아닌가. 그것만으로도 흥미로운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또 저의 롤모델은 데이빗 커퍼필드였다며 제가 그분을 좋아한 이유는 드라마적인 영화적인 표현 때문이었습니다. 짧은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고 그걸 보면서 마술에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후 리얼리즘 현실에 기반한 그런 마술로 방향성이 바뀌고 그때 제가 또 고민했던 거 같다며 나도 거리에 나가서 창문을 통과하는 게 맞나 싶고 그런데 그것도 따라가는 거 같더라. 그래서 저의 방식대로 마술이라는 하나의 언어로 뭘 할 수 있을지를 30대엔 그것만 고민하고 그 실험만 계속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새롭게 신기하게 하기 위해선. 더 그렇게 할 수 있는 장치들이 있다며 그런데 이 공연에서는 그게 중요하지 않고 그래서 그런 장치들을 모두 빼버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게 오픈 소스로 해서 또 모방하고 재조립하고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그 결과물이 궁금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걸 일종의 프로젝트라고 부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멜리에스 일루션 은 지난 9일 상연을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선보여집니다.
11일부터 진행된 개편에서는 저출생 극복 재난안전 특화 콘텐츠 지역교통문화개선 보이는 라디오 활성화 등에 중점을 뒀다. 오전 7시 출근길 프로그램 출발 울산대행진 에서는 울산의 저출생과 청년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보는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오전 9시 김지은MC가 진행하는 스튜디오 1041 에서는 건강한 걸음 즐거운 음악생활 등 코너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인 웰니스 를 담았습니다. 오후 2시 tbn차차차 는 임성준 김은비MC의 진행으로 매일 다른 퀴즈 코너로 청취자와 소통에 나선다. 또한 교통가족을 직접 만나는 코너 버스타GO 택시타Go 를 신설했습니다. 오후 4시에 방송되는 tbn울산매거진 에서는 피현아MC가 우리지역의 주요 이슈를 집중 조명하고 하루 화제 된 뉴스와 지역 주요 현안을 방송합니다. 오후 6시 퇴근길 프로그램인 달리는 라디오 에서는 박창숙 조장길MC의 유쾌발랄한 진행으로 스포츠 경제 문화 사회 등 소식을 전달합니다. 아울러 약의 오남용을 막는 메디슨 카운슬러 와 최신 건강 뉴스를 담은 더 건강한 이슈 코너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영종 진아 레히 주말 오후 2시 프로그램은 즐거운 트로트로 로 이름을 바꿔 보다 친숙한 음악과 사연으로 청취자와 함께할 예정입니다. 동구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료울산시 동구는 12일 꽃나루공원에서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장에는 자원 봉사자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는 화분 분갈이 칼갈이 나무 도마 수선 자전거 수리 안경과 귀금속 세척 인바디 측정 등 서비스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구청장이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 고충 상담소 는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3000만원 이상 계약이면 누구나 가입보험금 지급시기금액 맞춤 설계도 가능883조원에 달하는 사망보험금 청구권 신탁 시장이 열린 가운데 삼성생명이 출시 당일 1호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신탁회사가 운용관리해 수익자에게 주는 상품입니다. 종전까지 사망보험금과 같은 보험금의 청구권은 신탁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주로 퇴직연금이나 주식채권과 같은 금전재산을 중심으로 취급하던 신탁제도가 금번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으로 이날부터 보험금청구권신탁이 가능해졌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며 수익자가 직계존비속 및 배우자 등 일정요건을 갖춘 일반 사망보험금 3000만원 이상 보험 계약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는 사망전 신탁 계약을 체결하면서 수익자가 받게 될 사망보험금의 지급방식 금액 시기 등을 수익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자녀에게 생애주기에 맞춰 분할 지급하여 자녀가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게 돕거나 수익자를 미리 지정하여 유가족 간 다툼을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생명에서 1호로 체결한 신탁 계약도 미성년 자녀를 둔 50대 여성CEO가 쳬결한 것으로 본인의 사망보험금 20억원에 대해 자녀가 35세가 도래하기 전까지는 이자만 지급하다가 자녀가 35세 40세가 되는 해에 보험금의 50 씩 지급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다른 재산신탁과 달리 장기상품인 보험의 특성상 회사의 안정성과 금융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 역량이 중요합니다. 보험업계의 대표주자인 삼성생명의 안정성은 충분히 인정받고 있으며 상속증여 투자 세무 등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WM팀은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금번 보험금청구권신탁 1호 계약 체결은 사망 보장이라는 보험 본업과 고객 맞춤형 보험금 지급설계라는 신탁업이 연계되면서 생명보험의 완성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향후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 전문가 그룹과 함께 최적의 해결책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연출가 이은결마술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하시길 바랐습니다. 마술사 가 아닌 일루셔니스타 를 자처하는 이은결이 완전히 새로운 공연을 선보였다는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은결은 12일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진행된 멜리에스 일루션 인터뷰에서 시각 예술인 영화와 상호작용인 공연을 합했다며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제 이름을 보고 오해하고 오실 거 같아서 그래서 이름을 내걸지 않았다며 미디어에서 소비된 제 이미지와는 다른 거지만 대중들이 저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이어 아직 간극은 있지만 다양한 대중이 있는데 그분들이 봤을 때 어떻게 흥미로울지 고민했고 이 작품도 아무런 기대 생각 없이 무방비로 오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마술과 영화에 담긴 환상 환영 착각과 착시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마술사이자 영화감독인 조르주 멜리에스의 삶과 예술에 대한 이은결의 오마주로 연극과 마술 영상과 마임 가면극이 결합한 복합 공연입니다. 멜리에스는 19세기 말 영화가 새로운 매체로 등장하던 시기에 영화 속에 상상력을 담아낸 인물입니다. 이중노출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 등의 편집 기법을 처음 도입하면서 환상과 비현실의 세계 말 그대로 일루션 을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세계 최초의 SF영화로 기록된 달세계 여행 도 그의 작품입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대사가 없는 무언극입니다. 무대 위에서 6명의 퍼포머가 등장하고 퍼포머들이 무대 위에 아날로그 장치와 마술적 트릭들을 이용해 멜리에스가 도입한 다양한 영화적 특수 효과들을 재현해 낸다. 이은결은 마술보다 확장된 세계가 일루션이라며 마술은 놀라움과 스펙터클 신기함을 전하는 장르라면 다양한 사람들이 능동적으로 개입하고 상상을 자극할 수 있는 장르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멜리에스 일루션 은 일루션이란 세계관 안에서 자유롭게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은결은 마술이 가진 폐쇄성이 있다며 결과 중심이고 과정을 드러낼 수 없고 휘발성이 높다는 견해를 전하면서 마술을 오랫동안 분석하고 이걸 토대로 최고의 수준을 만들기 위해 공연을 선보였다면 결국 정점에 가서 두 갈래로 나뉘더라. 하나는 초월주의를 담은 신비주의를 준 형태 그 시대에 맞는 미스터리한 지점을 찾아 새로운 가상을 전해주는 거다. 또 다른 하나는 표현주의 형식주의라고 하는데 이건 초월주의를 해체하는 형태에 가깝다. 저는 후자를 추구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그러면서 저라는 사람이 조금 더 방향성을 갖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다며 예전부터 신비로운 사람 이 되는 것에 대해 오글거림 거부감이 있어서 더욱 코믹한 마술을 했고 더욱 해체하는 형태를 해왔다고 일루션 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마술의 관습적인 주문 행위에 질문을 던지면서 내가 하고 싶은 건 연출에 가깝다고 생각하게 됐고 그때부터 제 공연의 성격이 바뀌었고 이전엔 신비함을 중시했다면 저는 어떻게 표현할까 를 고민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은결은 2009년 조르주 멜리에스에 대한 공통적 관심으로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와 의기투합해 영화와 마술이 결합한 시네매지션 이라는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멜리에스 일루션 은 2016년 처음 공연됐고 쇼케이스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거쳐 지속해서 발전돼 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여지는 공연은 구성과 미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됐다는 평입니다. 이은결은 이 작품의 시작은 2004년이고 이후에 2015년 두산아트센터에서 선보여지면서 공연의 기본 구조와 콘셉트가 나왔다며 이후 작품을 계속 발전시켰고 코로나19로 아무 것도 못 한 시기에 정말 많은 것들을 만들고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전에는 제 이름을 쓰지 않았다며 제 이름이 가진 맥락이 이 작품과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처음에는 멜리에스의 초기 작품을 모티브로 제 방식대로 해석해서 변형하고 음악적인 톤앤 매너는 무성영화 방식이었다며 이후 피드백하고 왜 시작했을지를 고민했을 때 재현이 아닌 재창조가 되길 바랐고 실제로 영화에 나온 달에 눈에 박힌 대포알은 망원경으로 바꿨고 하나의 사물이 바라보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걸 끊임없이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은 마술로 시작한 게 아니다고 거듭 강조하며 결국은 관객들이 이 작품을 완성하는 구조로 완성을 시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은결은 또 저의 문법으로 기존에 없었던 욕망으로 시작됐다며 그래서 제 이름을 내놓지 않고 작품을 해왔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배양의 시간을 가졌다고 멜리에스 일루션 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마술로 정점을 찍어서 이상을 찾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 이은결은 순수하게 창작자로서 갖는 욕망이라며 창작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세상에 없는 걸 만들고 싶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전까지 새로운 시대를 많이 했는데 마술이라는 틀 안에서는 새롭지 않을 수 있다며 마술을 보려고 한다면 실패다. 제가 할 수 있는 기술적인 것과 노하우를 쏟으려고 만든 공연이 아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제가 출연하지 않아도 되는 공연을 하고 싶어 이걸 만들게 됐다며 제가 나오지만 마스크를 쓰고 나와서 아무도 제가 누군지 모른다. 제가 참여하지 않아도 되는 공연을 완성하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해외에도 출품하고 저 없이 공연을 올리고 싶다는 바람을 덧붙였습니다.
또 제가 이 공연 관람 연령을 중학생 이상으로 해달라고 했는데 그 이유가 부모님들이 마술쇼 보러가자 하고 왔다가 아이들이 실망할까 봐 그랬다며 일반 대중들은 재밌는 지점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은결이란 이름이 걸림돌이 될 거 같다면서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멜리에스는 영화의 편집 기술을 이용해 시간과 현실을 자유자재로 조작하는 장면을 만들어냈는데 이은결은 무대 위에서 아날로그 장치를 이용해 그런 환상을 현실로 표현했습니다. 멜리에스의 상상 속 이야기가 무대 위 현실과 만나고 영화라는 시간 예술과 연극이라는 순간 예술이 상호작용하며 다차원적인 영화를 만들어낸다. 이은결은 멜리에스 일루션 에 대해 시네퍼포먼스라고 장르를 소개하며 굉장히 생소할 수 있는데 새로운 경험을 하는 건 새로운 일 아닌가. 그것만으로도 흥미로운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은결은 또 저의 롤모델은 데이빗 커퍼필드였다며 제가 그분을 좋아한 이유는 드라마적인 영화적인 표현 때문이었습니다. 짧은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고 그걸 보면서 마술에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후 리얼리즘 현실에 기반한 그런 마술로 방향성이 바뀌고 그때 제가 또 고민했던 거 같다며 나도 거리에 나가서 창문을 통과하는 게 맞나 싶고 그런데 그것도 따라가는 거 같더라. 그래서 저의 방식대로 마술이라는 하나의 언어로 뭘 할 수 있을지를 30대엔 그것만 고민하고 그 실험만 계속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새롭게 신기하게 하기 위해선. 더 그렇게 할 수 있는 장치들이 있다며 그런데 이 공연에서는 그게 중요하지 않고 그래서 그런 장치들을 모두 빼버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게 오픈 소스로 해서 또 모방하고 재조립하고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그 결과물이 궁금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걸 일종의 프로젝트라고 부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멜리에스 일루션 은 지난 9일 상연을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선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