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가 1등벌써 크리스마스 온 백화점 3사 장식 비교해보니業데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어디가 1등벌써 크리스마스 온 백화점 3사 장식 비교해보니業데이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료실

어디가 1등벌써 크리스마스 온 백화점 3사 장식 비교해보니業데이

본문

미국 대선을 코 앞에 두고 한반도는 물론 국제 정세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북한은 러시아를 도와 지상군을 대규모로 파병한 데 이어 동해상으로 미사일을 쏘아올렸는데요. 주요 이슈들을 더 쉽고 깔끔하게 정리해드리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0/28 월 광주가 온통 뒤집어졌다 KIA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 - 우크라 러 민간 트럭으로 북한군 최전선 수송 중- 자민당 15년 만에 과반 실패 제1야당 의석수 늘리며 약진 - 36주 태아 출생 후 방치해 사망 경찰 살인 명백10/29 화 꿈에라도 찾아와 이태원 참사 2주기 추모 물결 - 의대생 조건 없는 휴학 교육부 사실상 승인- 유아인 구속 후 첫 재판 악의적 위반 아냐-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 불발 법원 가처분 각하10/30 수 의협 회장 탄핵 갈림길 의정 대화 돌파구 찾나 - 서울대 딥페이크 주범 엄벌 필요 징역 10년- 시위 중 체포 전장연 대표 국가 배상 책임 인정- 강원 동해서 고병원성 AI 가금농장서 올가을 첫 발생10/31 목 민주 윤 대통령 - 명태균 통화 공개 여 지시 없었다 - 소녀상 모욕에 편의점 민폐 미국인 유튜버 결국 입건- 시세조종 카카오 김범수 구속 3개월 만에 보석 석방- 보험금 노리고 일부러 쿵 주범 10명 동승자 230명 검거11/1 금 한미 외교 국방 ICBM 규탄 북 곧 전투 투입 - 윤 대통령 지지율 19 20 무너지며 집권 후 최저치- 명품백 의혹 수사 담당 공수처 부장검사 사의- 민주 지지층 적극적 미 사전투표율 50 넘을 듯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진데요 저흰 다음 주 토요일에 더 쉽고 깔끔한 정리와 함께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었습니다. PD 이진균AD 이영은 KIA 통합우승 이태원 2주기 탄핵 의정대화 윤석열_대통령 명태균 북한 ICBM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카톡/라인 jebo23우리 경제의 한 축인 기업의 시계는 매일 바쁘게 돌아갑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상이 커지면서 경영활동의 밤낮이 사라진 지금은 더욱 그러합니다. 어쩌면 우리 삶과도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산업계의 소식을 꾸준히 팔로업하고 싶지만 일상에 치이다 보면 각 분야의 화두를 꾸준히 따라잡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토요일 오후 커피 한잔하는 가벼운 데이트처럼 業데이트가 지난 한 주간 화제가 됐거나 혹은 놓치기 쉽지만 알고 보면 의미 있는 산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업뎃 해드립니다. 늦가을 더위에 고생했던 게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올해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진 연말이라고 실감하긴 어려운데요. 하지만 서울의 주요 백화점에는 벌써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1일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백화점 3사가 일제히 크리스마스 관련 테마를 공개하면서부터입니다.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소비심리는 불황이라는데 백화점 3사의 크리스마스 장식은 작년보다 더 화려해졌습니다.
오늘 業데이트는 주요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비교해보면서 무엇이 각사의 킥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극장으로 변신한 롯데百 본점각 사가 1년을 준비해 선보인 올해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을 살펴보면 주제는 모두 같으면서 각기 다른 포인트에 힘을 주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 중구 소공동의 롯데백화점 본점은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씨어터 소공 으로 변신했습니다. 거리와 출입구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장식하고 간판도 내걸어 마치 뮤지컬 극장을 찾아온 느낌을 줍니다. 3개의 대형 쇼윈도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인 윤여준 빠키 그레이스 엘우드와 협업해 재즈와 서커스 등 공연 장면처럼 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극장처럼 장식을 한 것은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테마가 원더풀 쇼타임이라서입니다. 공연에서 느끼는 설렘과 즐거움을 주제로 한 것이죠. 또한 올해 처음으로 본점 외벽에서는 라이팅 쇼도 진행합니다. 화려한 음악에 맞춰 2만 여개의 발광다이오드 전구가 켜지며 크리스마스 쇼가 펼쳐지는 것입니다.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11시까지 30분 단위로 2분씩 진행됩니다. 롯데백화점 측은 기존엔 거리와 쇼윈도를 활용해 유럽의 크리스마스 거리를 걷는듯한 즐거움을 줬다면 올해는 건너편에서 즐길 요소를 추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초대형 디스플레이로 둘러싼 신세계百 본점멀지 않은 곳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올해 처음으로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크리스마스 영상을 소개합니다. 1930년 생긴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본관 건물에 농구장 3개 크기의 디스플레이 신세계스퀘어가 설치됐기 떄문입니다.
지난 5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지난 1일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신세계백화점은 연말 시즌이 되면 본관 외벽에 LED칩을 붙여 미디어 파사드 옥외광고를 운영했을 정도로 크리스마스 영상에 진심이었는데요. 올해는 평년보다 1주일 앞서 신세계는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4분가량인 이 영상은 신세계 본점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고 성에서 생겨난 거대한 리본이 경험하는 크리스마스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공개 첫날인 지난 1일 저녁 건너편 포스트 타워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휴대폰으로 담고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정도로 벌써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착시 원리를 이용해 입체감과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한 영상도 나옵니다. 제주 제일풍경채 국가유산청과 손잡고 경회루 연못에 넣은 청동용의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신세계그룹 입장에게도 상징적인 본관 건물이 신세계스퀘어로 인해 가려지게 된 걸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일까요 크리스마스 영상 첫머리에 본관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모습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서커스 마을 놀이공원 느낌의 더현대 서울현대백화점은 움직이는 대극장을 콘셉트로 잡고 유럽 동화 속 서커스 마을을 선보입니다.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높이 7m의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 6개를 띄웠습니다. 다채로운 색상의 대형 서커스 텐트와 크리스마스 장식이 펼쳐져 마치 놀이공원 같은 느낌을 줍니다. 티켓 부스를 거치면 나오는 서커스 극장은 마술극장 묘기극장 음악극장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가 음악에 맞춰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마지막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대극장인데요. 8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360도로 돌아갑니다. 이 모든 장식은 수작업으로 이뤄졌습니다. 더현대 서울은 건물 안에 공사 장비를 들여올 수 없기에 1층에서부터 장식을 걸어서 들고 와야 했을 정도였습니다. 정민규 현대백화점 VMD팀 책임 디자이너는 서커스 천막도 실제 서커스에서 사용하는 패브릭 을 사용했고 장식물 하나하나 일러스트 작가의 그림을 3차원 프린팅해 꾸몄다고 했습니다. 그는 올해는 키네틱 아트 를 활용해 웅장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며 이곳을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가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더현대 서울은 안전을 위해 동시 입장 인원을 100~200명 수준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1차 예약은 3만여 명이 몰리면서 14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2차 예약은 오는 7일 받습니다. 외관만 크리스마스 NO 실내로 끌어라크리스마스 장식을 더욱 화려하게 한다는 건 큰 비용을 지출하는 일이죠.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백화점들의 생각입니다. 매출로 연결짓는 오프라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는 아주 유용한 것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외관뿐 아니라 실내에 대한 투자도 돋보입니다.
앞서 소개한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뿐 아니라 판교점에도 열기구를 띄우고 크리스마스 대극장을 선보였고요. 롯데백화점은 점포별 특성에 맞게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 존을 내부 곳곳에 조성했습니다. 지난해 잠실 롯데월드몰 야외에서 초대형으로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달 중순부터 잠실 뿐 아니라 타임빌라스 수원에서까지 확대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도 강남점 내부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처음 선보입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명동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기에 외관을 화려하게 꾸미는 일은 이어가야 하는 전통이 됐다면서도 단순히 외부에서 구경하는 것을 넘어 고객을 점포 안쪽까지 이끌어 매출로 연계될 수 있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불황일수록 더욱 화려하게올해 더욱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이 화려해진 데에는 소비 심리가 위축된 영향도 있습니다. 불황일수록 주목을 받기 위해 옷차림이 더 화려해지는 경향이 있다는 속설처럼 말이죠. 또다른 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마케팅이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면서 주목도가 더 높아졌고 이에 따라 화려함을 강조한 경쟁도 더욱 치열해졌다고 전했습니다. 전통적으로 11월은 비수기로 꼽히는데요.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도 성수기인 연말의 소비를 11월로 당기는 효과도 있습니다. 현재 유통업체들은 이 시기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쇼핑 대전을 치루는 중입니다. 신세계그룹은 10일까지 쇼핑 행사인 쓱데이를 진행중인데요. 첫날이었던 지난 1일 이마트 점포가 문열기 전부터 고객들이 줄을 설 정도로 성황을 이뤘습니다.
앞서 지난달 31일 땡큐절 행사를 시작한 롯데마트에서도 마찬가지였고요. 경기 불황 고물가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지금 한 푼이라도 더 아끼기 위한 시민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난 장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홍천미술관
Hongcheon Art Museum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로 55
033-430-4380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
어제
1
최대
41
전체
1,13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