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밀턴 미국 플로리다 강타240만가구 정전사상자 발생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허리케인 밀턴 미국 플로리다 강타240만가구 정전사상자 발생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료실

허리케인 밀턴 미국 플로리다 강타240만가구 정전사상자 발생

본문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어닝쇼크에도 삼성 브랜드 가치는 굳건현대차기아LG도 100위 안에 들어최근 반도체 실적 부진 속에서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사상 처음으로 1000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톱 5위로서 흔들림 없는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습니다.
삼성전자 외에 현대차 를 비롯해 기아 LG 등 총 4곳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 안에 들었습니다.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 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 달러로 글로벌 5위를 수성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인공지능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 등을 통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도 불과 4년만에 62 성장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키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합니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은 삼성전자는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현대차는 브랜드가치 230억달러 으로 30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브랜드 측은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과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최근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실시한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가 일반 브랜드 1위를 각각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이와 관련 정재훈 현대차 사장은 완성차 제조를 넘어 미래항공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 영역을 확장해 게임 체인저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기업 중 글로벌 브랜드가치로로100위 안에 든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현대차를 비롯해 기아 LG 등 총 4곳이 있습니다. 한편 이번 브랜드가치 평가에서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구글 등 미국의 빅테크들이 1~4위를 차지했으며 AI 반도체 대표 기업인 엔비디아 는 처음으로 10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100년 만에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은 허리케인 밀턴 이 미국 플로리다주를 지나며 200만 넘는 가구가 정전되고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밀턴은 10일 오전 1시20분 기준 플로리다 브러바드 카운티에 있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서남쪽으로 약 105km 떨어진 곳을 지나고 있습니다. 최대 풍속은 시속 150㎞로 떨어져 가장 낮은 1급 허리케인으로 조정됐습니다. 미국 국립허리케인센터 는 밀턴이 9일 저녁 8시30분 플로리다 서부 새로소타 카운티의 시에스타 키 해안에 상륙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상륙 전 가장 높은 5급 허리케인이던 밀턴은 점점 기세가 약해져 상륙 당시에는 최대 풍속 시속 195㎞인 3급으로 조정됐습니다. 이어 밤 11시에는 최대 풍속이 시속 165㎞로 감소해 2급으로 자정을 넘겨서는 1급으로 떨어졌습니다. 허리케인 세력이 약해지며 최악의 상황은 피했으나 허리케인 경로를 따라 피해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밀턴이 최소 19건의 토네이도를 일으켜 이동식 주택을 포함한 주택 125채가 파괴되는 등 여러 카운티가 피해를 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너무 위험하므로 대피소에서 웅크리고 있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토네이도로 인해 세인트피터즈버그에서는 건설 현장에서 크레인이 무너지고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장인 트로피카나 필드의 지붕이 부분적으로 찢어지는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대서양 연안 포트 피어스 은퇴자 마을에서는 토네이도로 최소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폭우로 인한 폭발성 홍수도 발생했습니다. 밀턴이 지나간 탬파 세인트피터즈버그 클리어워터 등 탬파만 지역에는 홍수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세인트피터즈버그에는 9일에만 465㎜의 비가 내렸습니다. 세인트피터즈버그에는 수도관이 파손돼 도시 전체 수도 서비스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정전 피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밀턴이 상륙한 지 약 3시간여 만에 240만 가구와 사업체에서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밀턴이 상륙한 시에스타 키 인근 새로소타 마나티 피넬라스 카운티 등에서는 70 이상 플로리다 중부 하디 카운티에서는 97 넘는 가구가 정전을 겪고 있습니다. 밀턴이 위험 반경 410㎞ 이상 확장된 채로 플로리다 중부를 가로지르고 있어 정전 피해 가구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밀턴 상륙에 앞서 플로리다의 총 67개 카운티 중 15개 카운티에서는 의무적인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이 중에는 연안 저지대 지역인 탬파 대도시권에 사는 주민 310만명이 포함됐습니다. 밀턴은 올랜도에서 남서쪽으로 약 96㎞ 떨어진 지점에서 올랜도를 향해 시속 26㎞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올랜도 전역에 심한 비바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곧 밀턴이 올랜도 근처를 통과하며 더 많은 주택과 사업장에 정전이 발생할 전망입니다.

홍천미술관
Hongcheon Art Museum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로 55
033-430-4380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
어제
1
최대
41
전체
1,128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