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000억달러 돌파5년 연속 글로벌 톱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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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상태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은 경기장의 잔디 품종을 더위에 강한 품종으로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10일 채널A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잔디 품종을 기존 한지형 단지에서 조선 잔디 즉 난지형 잔디로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한지형 단지는 잔디 조성 속도가 빠르고 공을 찰 때 미끄러지듯 나가는 특성이 있어 축구 경기장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보수 비용이 많이 들고 더위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난지형 잔디는 공원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잔디로 뿌리가 길고 탄탄해 고온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더위에도 강하고 마찰도 잘 견딘다. 다만 축구 경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품종이라는 비판도 제기됩니다.
한 프로축구 구단 관계자는 채널A에 여름에 잔디가 안 죽는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타 녹아내리지 않는다라면서 공을 굴려보면 공이 잘 안 구른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설공단 측은 난지형 잔디가 경기장용으로 적합할지 내년부터 실험적으로 키워볼 예정이라고 채널A에 전했습니다. 잔디 관리 예산도 늘릴 계획입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에 내년도 잔디 교체 예산으로 올해의 6배가 넘는 15억여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축구 경기와 연예인 콘서트 대관 등으로 올해 82억 550만원을 벌여들었지만 올해 8월 말까지잔디관리에는 2억 5000만원만 투자했던 것으로 파악돼 비판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최근 축구계에선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가 큰 화두다. 특히 K리그1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경기도 다수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대해선 잔디 상태가 좋지 않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선수와 지도자들 사이에서 거듭나오며 관리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 1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4차전은 잔디 상태 탓에 용인 미르스타디움으로 장소가 변경됐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문제는 오는 15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도 다뤄질 예정입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잔디 문제를 언급했던 FC서울 소속 제시 린가드 선수를 참고인으로 채택했습니다. 린가드는 지난달 2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2라운드 FC서울 대 수원FC 경기를 마친 뒤 잔디 수준이 심각하다면서 EPL에서는 그라운드가 좋기 때문에 공을 잘 잡아야 한다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선 다음 플레이를 생각하기 전에 우선 공을 잘 잡아두는 데 신경 써야 할 환경이라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사상 처음으로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습니다.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달러로 글로벌 5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을 통해 큰 폭으로 브랜드가치가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 4년 만에 62 성장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켰습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합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 비전 하에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확대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하고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또 반도체 분야 리더로서 DDR5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에 있어서는 전 세계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습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은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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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채널A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잔디 품종을 기존 한지형 단지에서 조선 잔디 즉 난지형 잔디로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한지형 단지는 잔디 조성 속도가 빠르고 공을 찰 때 미끄러지듯 나가는 특성이 있어 축구 경기장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보수 비용이 많이 들고 더위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난지형 잔디는 공원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잔디로 뿌리가 길고 탄탄해 고온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더위에도 강하고 마찰도 잘 견딘다. 다만 축구 경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품종이라는 비판도 제기됩니다.
한 프로축구 구단 관계자는 채널A에 여름에 잔디가 안 죽는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타 녹아내리지 않는다라면서 공을 굴려보면 공이 잘 안 구른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설공단 측은 난지형 잔디가 경기장용으로 적합할지 내년부터 실험적으로 키워볼 예정이라고 채널A에 전했습니다. 잔디 관리 예산도 늘릴 계획입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에 내년도 잔디 교체 예산으로 올해의 6배가 넘는 15억여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축구 경기와 연예인 콘서트 대관 등으로 올해 82억 550만원을 벌여들었지만 올해 8월 말까지잔디관리에는 2억 5000만원만 투자했던 것으로 파악돼 비판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최근 축구계에선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가 큰 화두다. 특히 K리그1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경기도 다수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대해선 잔디 상태가 좋지 않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선수와 지도자들 사이에서 거듭나오며 관리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 1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4차전은 잔디 상태 탓에 용인 미르스타디움으로 장소가 변경됐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문제는 오는 15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도 다뤄질 예정입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잔디 문제를 언급했던 FC서울 소속 제시 린가드 선수를 참고인으로 채택했습니다. 린가드는 지난달 2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2라운드 FC서울 대 수원FC 경기를 마친 뒤 잔디 수준이 심각하다면서 EPL에서는 그라운드가 좋기 때문에 공을 잘 잡아야 한다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선 다음 플레이를 생각하기 전에 우선 공을 잘 잡아두는 데 신경 써야 할 환경이라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사상 처음으로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습니다.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달러로 글로벌 5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을 통해 큰 폭으로 브랜드가치가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 4년 만에 62 성장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켰습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합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 비전 하에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확대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하고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또 반도체 분야 리더로서 DDR5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에 있어서는 전 세계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습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은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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