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성과 오간 尹-韓 만찬 의정 갈등金 여사 문제 등 민감 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체코 성과 오간 尹-韓 만찬 의정 갈등金 여사 문제 등 민감 이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료실

체코 성과 오간 尹-韓 만찬 의정 갈등金 여사 문제 등 민감 이

본문

구글의 한국 법인 구글코리아가 유튜브와 검색 서비스 광고 등 사업을 하면서 지난해 한국 정부에 낸 법인세로 공시한 금액은 155억원입니다.
그러나 실제 매출 추정치를 반영해 다른 국내 기업 법인세 납부액과 비교해보면 구글코리아가 약 40배에 해당하는 6229억원을 법인세로 냈어야 한다는 주장이 국회에서 제기됐습니다. 국민의힘 최수진 의원은 24일 한국재무관리학회 연구보고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공시 자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을 토대로 구글코리아의 법인세 추정액을 도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최 의원 분석에 따르면 구글코리아가 지난해 국내에서 벌어들였다고 금감원에 공시한 매출액은 3653억원입니다. 하지만 구글이 국내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구독 서비스 및 광고료와 플레이 스토어 인앱 결제 수수료 등을 고려하면 실제 구글코리아의 매출액은 총 12조1350억원이라고 한국재무관리학회는 추산했습니다. 구글의 한국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버 가 싱가포르 등에 있다는 이유로 유튜브 광고료 등 관련 매출을 한국 당국에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구글코리아의 매출로 잡히지 않는다는 주장입니다. 이에 따라 구글코리아와 경쟁 관계에 있는 국내 포털 네이버가 지난해 매출액 9조6706억원의 5.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13 인 4964억원을 법인세로 납부한 것을 구글코리아에 적용해보면 법인세는 6229억원이 돼야 했다는 게 최 의원 분석입니다.
금감원에 공시된 매출액은 네이버가 2021년 6조8176억원 2022년 8조220원인 것과 비교할 때 구글코리아 매출액은 2021년 2924억원 2022년 3449억원으로 추정돼 구글코리아 측의 법인세 회피 꼼수가 지속해온 것으로 의심된다고 최 의원은 주장했습니다. 최 의원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국내 사업 투명성을 강화하고 이들의 조세 회피 행태를 막기 위해 국내 서비스별 매출액 세부 내역을 명확히 공개하도록 의무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거대 플랫폼 기업인 애플코리아는 지난해 한국에서 벌어들인 매출액을 7조5240억원으로 공시하고 매출액의 2. 7 인 2006억원을 법인세로 냈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 의원은 2022년과 비교할 때 지난해 애플코리아의 법인세는 4배 수준으로 늘었지만 국내 기업과 비교하면 여전히 저조한 수준이라고 했습니다. 尹 2기에 24조원 덤핑 말도 안 된다 국정감사 관련 상임위 현안 묻기도 딥페이크 처벌법도 언급 만찬 후 韓 대표와 10여분 산책韓 현안 조속 논의 재차 요청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와 24일 용산 대통령실 분수정원에서 1시간 30분 가량 만찬 회동을 했습니다. 만찬 자리에서는 체코 방문 성과와 관련한 대화가 주로 오갔습니다.
다만 한 대표가 독대를 요청하면서 논의하려 했던 의정 갈등이나 김건희 여사 문제 관련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만찬에서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2박4일간 이뤄진 체코 순방의 성과와 의미에 대해 주로 언급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원전 시장이 엄청 커지면서 체코가 우리와 함께하고 싶어한다며 2기에 24조원을 덤핑이라고 비판하는데 말이 안 된다고 했습니다. 또 인공지능 반도체 등으로 전기 수요가 급격히 놀고 있어 대안이 원전 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인요한 최고위원은 지난 정부 때 망가져 회복이 안 될 줄 알았다며 원전 생태계를 복원시킨 정부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자 윤 대통령은 우리 기업도 함께 참여하는 현지화를 통해 상대국의 원전 생태계와 협력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한 간담회에서 양자학에 대해 언급한 것도 대화의 소재가 됐습니다.
추 원내대표가 대통령께서 양자학을 많이 알고 있어서 놀랐다고 하자 윤 대통령은 양자학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보안이 뚫릴 수 있다고 경고한 전문가의 말을 언급하면서 예산을 투입하고 지원하기 위해선. 어렵더라도 양자학을 공부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양자학은 국가 미래 전략기술의 핵심 분야로 손꼽힙니다. 윤 대통령은 또 상당 시간을 국정감사 관련 질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참석자들에게 곧 국감이 시작되나요라며 여소야대 상황에서 고생이 많다고 격려했습니다. 최고위원 한 명 한 명에게는 소속 상임위와 상임위원장이 누구인지 현안은 무엇인지 등을 물어보고 점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관인 딥페이크 처벌법도 언급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이날 국회 법사위 소위를 통과했습니다. 이 밖에도 윤 대통령은 이날 한식 메뉴를 직접 소개하면서 우리 한 대표가 고기를 좋아해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준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5월 대통령실 출입 기자들과 만찬을 하면서 비서실장과 함께 고기를 굽고 계란말이를 만들었던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한편 이날 만찬에서 한 대표가 요청했던 윤 대통령과의 독대는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윤 대통령은 만찬이 끝난 후 산책을 제안했고 한 대표와 추 원내대표와 함께 10여분 동안 걸으며 담소를 나눴다. 한 대표는 이날 만찬 직후 대통령실 관계자에게 재차 빠른 시일 내에 윤 대통령과 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대통령실은 전날 독대는 별도로 협의할 사안이라며 사실상 거부하는 뜻을 밝히면서 여당 중진의원들을 중심으로 당정 관계 복원이 절실하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

홍천미술관
Hongcheon Art Museum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로 55
033-430-4380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
어제
1
최대
41
전체
1,133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