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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도 못난이 농산물 판다.. 신세계 과일채소 7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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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빅테크 간담회구글MS애플엔비디아 등빅테크 밸류체인 ETF 4종 상장 전 세계 산업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주기적으로 변하지만 이를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체는 결국 빅테크 기업이라는 주장입니다.
당대 유행을 따르는 추종자들은 많지만 자금과 인력 기술적 역량을 투입할 여력이 있는 곳들은 소수라는 지적입니다. 돈은 빅테크로 흐른다 의 저자이기도 한 아담 시셀 그래비티자산운용 대표는 10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ACE 빅테크 간담회 에서 5년 전엔 무인자동차 그 이후엔 가상현실 현재는 인공지능 이 트렌드라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테마가 나오겠지만 이를 수익화 또는 활용할 수 있는 곳은 테크 기업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셀 대표는 빅테크 기업들은 승자독식 구조와 브랜드 가치 등에 기반해 경제적 해자 를 누린다며 모든 기술주가 아닌 이를 구축한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부를 축적하는 가장 적절한 전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해자 는 사전적으로 성을 둘러싼 연못이지만 통상적으로 높은 진입장벽 을 의미합니다. 트렌드는 바뀌어도 AI나 반도체 시장에서 몸집을 불리려면 막대한 자금력뿐만 아니라 고급 기술인력이 투입돼야 하는 만큼 신규 플레이어가 들어오기 쉽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시세 대표가 예로 든 고프로 의 경우 실제 유사 제품을 만들기가 어렵지 않은 만큼 경쟁자들이 다수 등장했고 주가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도 생성형 AI산업이 발전하며 테크 기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상상을 뛰어넘는 자본력을 기반으로 경쟁 우위를 점한 기업들 위주로 재편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빅테크 기업들은 자본시장에서도 공고한 위치를 확보했습니다. 1990년대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10위 가운데 IT종목은 2개가 전부였습니다. 30년이 흐른 2021년 기준으론 1~3위를 포함해 8개 기업으로 늘었습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2000년대 이후 인터넷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기술주가 지배하는 시대가 됐다며 결국 부를 축적할 수 있는 합리적 투자는 성장하는 산업에 장기 투자하는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시셀 대표는 기술주의 주가가 이미 올라 비싸진 것 아니냐 는 의문에 대해 제조업이 세계 경제를 주도하던 당시 만들어진 회계기준 은 테크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며 연구개발 에 들어가는 지출을 비용으로 처리해 영업이익이 낮게 나온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투운용 김승현 ETF컨설팅 담당은 국내에서 이 같은 경향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오는 11일 유가증권시장에 동시 상장하는 ACE 구글밸류체인액티브 와 ACE 마이크로소프트밸류체인액티브 ACE 애플밸류체인액티브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 등 4종입니다. 김 담당은 인터넷 연결 수단인 스마트폰 대표기업 애플 기술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반도체 대표기업 엔비디아 정보검색과 데이터센터 대표기업 구글 AI 투자를 가장 적극적으로 하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집중 투자대상으로 골랐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대표기업을 25 수준으로 담고 나머지 약 75 는 함께 성장할 밸류체인 기업을 선별해 투자합니다.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 는 엔비디아에 약 25 를 투자하고 TSMC ASML SK하이닉스 ARM 등도 편입할 예정입니다. 분양의 모든것 애플의 신기술과 신제품이 공개되는 세계개발자회의 를 앞두고 삼성이 애플을 견제하는 광고 영상을 SNS에 잇따라 게시했습니다.
해당 광고는 애플의 상징인 사과 를 피사체로 놓고 삼성의 첫 AI 폰인 갤럭시 S24의 여러 기능을 선보인 뒤 애플은 이걸 할 수 있냐 등의 광고 문구를 노출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AI 기능이 애플보다 한 수 위임을 알리려는 의도로 풀이되는데 애플은 한국 시각으로 내일 새벽에 시작하는 세계개발자회의에서 AI 관련 신기술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고물가에 장바구니 부담 줄고친환경농가와 상생 가치 확산 신세계백화점이 생김새 때문에 선택 받지 못하는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할인 행사를 연다. 고물가시기 장바구니 부담을 걸고 환경과 농가를 살리는 착한소비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신세계는 11일부터 16일까지 본점과 강남점 신세계푸드마켓 도곡 등 10개 점포에서 언프리티 프레시 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백화점의 까다로운 외형 기준에 미치지 못하지만 맛과 영양 신선도는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10종의 과일 채소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자 마련됐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애플수박 7900원 머스크 멜론 9 900원 1만9900원 파프리카 5900원 자두 6900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언프리티 프레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공유 상품의 품질을 직접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 소비를 독려합니다. 언프리티 프레시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 중 참 잘 먹었어요 커뮤니티 내에 언프리티 프레시 상품으로 구성한 나만의 레시피 영상을 게시글로 남겨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신세계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00리워드를 지급하며 우수 게시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3만 리워드를 추가 증정합니다. 지난 2022년 신세계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언프리티 프레시 행사는 색 모양 크기 등이 표준 규격에 맞지 않아 상품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 과일과 채소를 재조명하는 신세계의 대표 농산물 구하기 프로젝트 다. 올 3월 선보인 언프리티 프레시 행사는 일주일 간 모바일 앱 내 행사 페이지 조회수가 13만 건을 돌파했으며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지난해보다 두 배 가량 늘린 물량을 모두 소진하기도 했습니다.
신세계는 추후 언프리티 프레시 브랜드캐릭터 등을 활용해 식품 외 장르브랜드와의 협업을 검토 고객과 농가 간의 친밀도를 높이는데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친환경상생을 실천하는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농가와 고객들의 접점을 좁히는 착한 소비 행사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농가와의 상생 친환경까지 고려한 지속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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