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장관 디딤돌 대출 혼선 죄송 곧 개선방안 발표 종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국토부 장관 디딤돌 대출 혼선 죄송 곧 개선방안 발표 종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료실

국토부 장관 디딤돌 대출 혼선 죄송 곧 개선방안 발표 종

본문

김종효 기자 = 전북 임실군 관광두레협의회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임실읍 성가리 임실창고1964 카페 일원에서 2024년 개미진마켓×할로윈 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관광두레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살린 관광사업체가 창업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 관광 활성화 사업입니다. 개미진마켓은 임실군 관광두레주민사업체에서 개발한 지역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프리마켓입니다. 임실의 로컬 문화와 음식 상품 등을 개미지다 의 콘셉에 맞춰 이색적인 이벤트 준비와 트렌디한 연출로 문화마켓을 운영합니다. 올해 개미진마켓은 5개의 주민사업체와 2개의 지역업체가 참여합니다. 특히 10월 말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카페 일원에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해 뱀파이어 블러드 토마토 주스 해골사과 쫀득젤리 마녀상점 몬스터 타투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개미진마켓이 열리는 임실창고 1964 카페 인근 공터는 임실치즈의 아버지인 고 지정환 신부가 최초로 자리 잡은 마을인 성가리에 있습니다.
지정환 신부가 1964년부터 마을 주민들과 함께했던 삶과 이야기가 있는 곳으로 현재 최초의 치즈 공장다운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지 신부의 벨기에 이름을 딴 임실 디디에 카페 로 변신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번 개미진마켓은 성가리 임실치즈 공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즐길거리와 특색있는 볼거리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임실에는 과일나무 로컬푸드 식료방 임실엔댕댕살롱 임실레드팜 임실애플트리 박사골영농조합법인 재갈재갈 창작공방 총 7개의 주민사업체가 활동 중입니다. 심민 군수는 우리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개미진마켓을 통해 지역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며 임실의 지역적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두레주민사업체의 상품들이 보다 널리 홍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와 관련해 입장권 관련 불법행위 의심 사례 99건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광주경찰청은 자동 프로그램인 매크로를 이용한 입장권 대량 구매 후 재판매 행위 2건과 입장권 매매사기 95건 암표 매매 1건 등을 적발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남은 한국시리즈 기간에도 현장과 온라인 단속을 벌일 방침입니다. 국토교통부 종합 국정감사 세입자 책임이 아니면 HUG 보증 취소돼 전세금 못 돌려받는 일 없도록 연예인 전용 출입문 제공 질타에 다른 방법이 없는지도 충분히 검토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24일 국정감사를 통해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를 두고 국토부가 오락가락 행보를 보인 것에 대해 통일된 지침이 없었고 조치를 시행하기 전 충분한 안내 기간을 갖지 않아 국민들께 혼선과 불편을 드려 매우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디딤돌 대출은 주택 구입용 정책금융으로 국토부는 지난 14일 대출 한도를 줄였었습니다. 그러나 실수요자들이 반발하자 일 시행을 미뤘다. 하지만 23일 다시 수도권에 한해 유예기간을 두고 한도 축소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부가 10일 동안 세번이나 입장을 바꾸자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장에서 국토부가 시장 혼란만 부추기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박 장관은 최근 정책대출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주택시장과 가계부채의 안정적 관리에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 한정된 기금 재원을 보다 많은 분께 지원할 필요가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해 과도한 대출 확대를 자제하도록 은행에 요청한 바 있다고 디딤돌대출 축소 경위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지역별 대상자별 주택유형별 주택시장 상황이 서로 다른 점을 고려해 비수도권 적용을 배제하는 방안을 포함한 맞춤형 개선 방안을 이른 시일 내에 발표하겠다며 현재 대출이 신청된 부분에 대해서는 이번 조치가 적용되지 않도록 하고 추후 보완 방안을 시행할 때 국민 불편이 없게 사전에 충분히 안내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습니다. 원주푸르지오더센트럴 국토부는 한도 축소 유예 기간을 두되 수도권 디딤돌대출 신청자의 대출 가능 금액은 수천만원 줄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 장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의 임대보증 취소에 따른 피해 임차인 보호 방안에 대해서는 귀책 사유가 없는 선량한 임차인이 보호될 수 있도록 HUG 내부 규정과 약관을 개정하고 필요한 경우 법률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는 세입자 책임이 아니라면 HUG 보증이 취소돼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의미다. 지난해 HUG가 임대사업자의 임대보증 가입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위조된 계약서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해 보증이 취소됐고 임차인들이 HUG로부터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임대인과 임차인 간 과도한 원상 복구비 청구 문제와 관련해서 박 장관은 구체적인 기준을 따져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성격의 지침을 만들고 적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부영이 임대주택 분양 전환 가격과 하자보수 비용을 부풀리는 것 아니냐고 지적한 데 따른 답변이었습니다. 김 의원은 부영이 주택도시기금을 받아 땅 짚고 헤엄치는 장사를 하면서 그것도 부족해 하자 보수 비용을 부풀린다며 한 임차인에게 하자보수 비용으로 800만원대를 청구했는데 실제 들어간 돈은 200만원대였다는 사례를 보여줬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정감사를 피해 공항 내 연예인 출입과 관련한 계획을 꼼수 발표했다는 의원들의 지적도 있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감이 끝나자마자 연예 기획사에 아티스트 출국 시 협조 요청 이라는 제목으로 연예인 전용 출입문을 제공할 테니 이용하라 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며 국감 내내 과잉 경호 황제 경호 등을 지적할 때는 아무 말이 없다가 국감이 끝나자마자 슬그머니 발표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공문 수신자가 대부분 대형 연예 기획사라는 점을 언급하며 임영웅이 속한 소형 소속사에는 공문이 발송되지 않았는데 배우 변우석은 되고 임영웅은 안 되는 거냐는 질타도 잇따랐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연예인 또는 스포츠인의 조용한 출국을 유도하고 전용 출입문을 사용할 때는 절차를 마련해 특혜 시비가 없이 국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박 장관 역시 이 방법과 다른 방법이 없는지도 충분히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천미술관
Hongcheon Art Museum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로 55
033-430-4380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
어제
1
최대
41
전체
1,14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